상단여백
HOME 전국 충북ㆍ세종
보은군, 장애인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군 보건소 ‘따로 또 같이 걷는 건강 꽃길’
  • 충북세종 취재본부 박선영 기자
  • 승인 2019.09.11 17:13
  • 댓글 0
   
【충북ㆍ세종=서울뉴스통신】 박선영 기자 = 충북 보은군 보건소(소장 김귀태)가 건강관리에 취약한 장애인을 대상으로 운영하는‘따로 또 같이 걷는 건강 꽃길’프로그램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건강증진 프로그램은 8월 19일부터 10월 10일까지 총 14회에 걸쳐 수한면 소재 경로당에서 진행된다.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심뇌혈관질환관리, 구강교육, 신체활동, 영양관리, 금연 및 절주, 치매예방, 정신건강관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어울림을 통하여 서로의 다름을 인정하고 장애인식개선으로 편견을 해소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낙상방지를 위한 과학적으로 증명된 SSE(Square Stepping Exercise)를 적용하였다. SSE는 가로, 세로 25cm로 된 정사각형을 순서대로 밟는 운동으로 신체적으로 취약한 장애인은 물론 노인들의 하체근력 강화 및 균형감 유지에 도움을 주는 운동이다.

보은군보건소는 SSE 도구를 자체 제작하여 보급하였으며, SSE는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따라할 수 있고 특히 실내에서 운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보은군 김귀태 보건소장은 “이번 장애인 건강증진 프로그램이 장애인의 신체적 건강관리 뿐 아니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편견없이 어울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추후 지속적으로 건강취약계층에 대한 사업을 추진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충북세종 취재본부 박선영 기자  suny1849@gmail.com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북세종 취재본부 박선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