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인천
인천 미추홀구청소년수련관, 가족과 함께하는 특별하고 ‘기묘’한 가족캠핑"기묘, 가족과 함께 기쁨을 그리는 시간 제공"
  • 인천 취재본부 이창호 기자
  • 승인 2019.10.12 17:45
  • 댓글 0
   
【인천=서울뉴스통신】 이창호 기자 = 인천 미추홀구청소년수련관(관장 김경미)에서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 가을을 맞이하여 청소년을 포함한 10가족과 함께 ‘기묘’한 가족캠핑을 떠났다.

‘기묘’한 가족캠핑은 청소년을 포함한 가족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활동과 가족 친목활동을 진행하여 가족들은 친밀감과 유대감을 형성하고 가족들의 여가활동을 증진시키는 기회를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핑은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에 위치한 팜랜드를 시작으로 승마체험, 머그컵 만들기, 전동자전거 등 다양한 체험과 가을의 대표인 코스모스를 밭에서 가을맞이 가족사진을 찍었다. 또한 안성시에서 운영하는 안성시 다목적 캠핑장에서 글램핑, 우리가족 대표간식 콘테스트, 바비큐 파티를 하며 가족들과 함께 음식을 만들고 가족을 소개하고 저녁 레크레이션을 통해 가족들 간의 단합활동을 하며 가족캠핑 1일차 활동이 종료되었다.

가족캠핑 2일차 일정은 3.1운동기념관에 방문하여 안성지역의 만세운동과 관련한 유물과 기록들을 살펴보고 독립운동의 역사적인 자료와 실물, 전시, 모형 등을 관람한 후 안성 3.1운동 가치와 역사적 항쟁사를 표현한 기념탑에서 가족들과 함께 3.1운동기념관 방문을 기념하며 2019년 ‘기묘’한 가족캠핑 활동을 마무리했다.

가족캠핑에 참가한 청소년은 이번 캠핑에 대하여 “가족과 요리하고, 사진찍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대화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져 좋았다”고 하였으며 함께 참가한 부모님 또한 “이번 기회를 통해 자녀와 유대가 형성된 것 같고 앞으로 수련관 프로그램에 더 많은 관심과 참여를 가질 것이다”라고 의사를 밝혔다.

가족캠핑은 인천관내에 거주하는 청소년을 포함한 가족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미추홀구청소년 홈페이지(http://www.icyouth.or.kr) 방문 및 전화(☎032-887-5270~2)를 통해 문의 하면 된다.

인천 취재본부 이창호 기자  rgl1004@nate.com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 취재본부 이창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