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까지…한국관광公 협업 역세권 명소 홍보 목적

▲ ‘지하철 타고 뚜벅이 여행’ 스템프투어 이벤트 포스터.
【대전ㆍ충남=서울뉴스통신】 조윤찬 기자 = 대전도시철도공사는 이달 말까지 ‘대전 방문의 해’ 방문객 유치와 역세권 명소 홍보를 위해‘지하철 타고 뚜벅이 여행’ 스탬프 투어 이벤트를 펼친다.

올 9월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지하철 타고 뚜벅이 여행’에 나오는 역세권 명소 중 3개 코스를 선정했으며 이 가운데 선택 코스를 완주하면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1코스는 대전역-전통시장-소제동 철도관사촌-대동역-대동 하늘공원 및 벽화마을이며 2코스는 중앙로역-으능정이 스카이로드-대흥동 은행나무길-테미오래-대전근대사전시관-중구청역이다. 3코스는 정부청사역-대전센트럴파크-월평역-유림공원-온천공원-유성온천역이다.

참여방법은 선택한 코스 안에 있는 지정역사에서 스템프투어 리플릿(패스포트)를 수령한 후 명소를 탐방하고 인증샷을 찍어 지정 역사에 제출해 스탬프 날인을 받으면 된다. 명소별 스템프 날인을 모두 모으면 투어 완주 기념품(수제순수건)이 지급된다.

기념품은 1개 코스 이상 참여자이면 누구나 받을 수 있으며 대전 방문객은 코스에 상관없이 2개 장소의 이상을 탐방하면 받을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도 ‘대전지하철 타고 뚜벅이 여행’ 스탬프 투어 SNS 이벤트를 전개한다.
개인 SNS 계정에 해시태그(#대전지하철뚜벅이여행)와 함께 스템프 투어 날인 및 방문지 사진을 업로드하면 ‘좋아요’ 숫자 기준 상위 50명을 선정해 기념품(카페라떼 모바일 교환권)을 증정한다.

SNS 이벤트 결과는 12월 중 한국관광공사 대전충남지사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KTOCC)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경철 사장은 “대전에는 계족산 산림욕장, 대덕연구단지, 고암 이응노미술관 등 큰 여행명소도 많지만 대중교통 수단을 이용해서 즐길 수 있는 소소한 명소도 많이 있다”며 “도시철도 타고 걸어서 갈 수 있는 역세권 명소에 많이 구경 오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