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강원
강원도, 올해 신규채용 공무원 천466명 선발전년도 선발인원 대비 337명(29.8%) 증가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0.02.12 16:51
  • 댓글 0
   
▲ 강원도청 전경

【강원=서울뉴스통신】 김영미 기자= 강원도(지사 최문순)는 청년실업 해소 및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지방행정을 선도할 우수인재 발굴을 위해 기관별 결원과 조직개편, 퇴직자 및 육아휴직 예상 수요인력을 감안해, 최대한 신규채용 인원을 확대하여 임용시험을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금년도 선발인원은 천466명으로, 기관별로 도청 163명, 시・군 천303명이며, 2019년 선발인원(천129명) 대비 337명(29.8%)이나 증가한 규모이다.

제1회 임용시험은 행정, 지방세, 농업, 토목, 건축 등 8·9급 공무원을 대상으로, 필기시험(6.13), 면접시험(8월초)을 통해 최종합격자 발표는 8월 27일에 실시한다.

제2회 임용시험은 행정 7급과 경채(연구·지도직, 기술계 고졸 등)로 필기시험(10.17), 면접시험(11월중)을 통해 최종합격자를 12월 3일(목)에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수의직은 현 결원상황을 고려하여, 신속한 충원을 위해 2~3월경 별도로 경력경쟁 임용시험을 통해 채용할 계획이다.

사회적 취약계층의 공직진출 위해, 장애인은 69명(신규채용 총인원의 4.7%), 저소득층은 36명(9급 공채 선발인원의 2.9%)을 별도 구분모집을 통해 선발한다. 이는 법정 의무비율(장애인 3.4%, 저소득층 2.0%) 보다 초과한 비율이다.

또한, 장애인 수험생 편의 증진을 위해 장애유형 및 정도에 따라 시험시간 연장, 음성지원 컴퓨터, 점자문제지 제공 등 다양한 유형의 시험 편의를 제공한다.

특히, 장애인들이 임용시험 시 겪게 되는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도내 특수학교를 장애인 전용 필기시험장으로 선정하여, 시각·청각·지체 장애인들의 편의를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 강원도 공무원 임용시험 응시자격, 필기시험 과목, 시험일정 등 시험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강원도청 홈페이지와 지방자치단체 인터넷원서접수센터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시험에 대한 문의사항은 강원도청 홈페이지[시험정보]나 총무행정관 교육고시팀으로 문의하면 상세하게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박동주 총무행정관은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은 공고 내용 등을 꼼꼼하게 살펴 응시하는데 차질이 없기를 바라며, 강원도민을 위해 봉사하고 헌신하는 우수인재를 선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영미 기자  snakorea.rc@gmail.com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영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