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재철 원내대표 "자유우파의 유튜브에 재갈 물리는 앱 유포하는 좌파…총선 전 여론조작하려는 음모"

▲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18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팩트체커앱'은 '제2의 드루킹 음모'라고 규정했다.

【서울=서울뉴스통신】 이상숙 기자 = 최근 문재인 대통령 지지자와 친여권 성향 지지자들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팩트체커앱'에 대해 미래통합당은 '제2의 드루킹 음모'라고 규정했다.

18일 국회에서 열린 통합당 원내대책회의에서 심재철 원내대표는 "최근 보수 유튜브 영상을 한꺼번에 '부적절한 영상'이라고 자동 신고하고 댓글까지 달 수 있는 모바일 앱이 등장해, 좌파가 이 앱을 확신시키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팩트체커'라는 앱은 유튜브 여론조작에 특화되어 있는 것 같다"면서 온라인상의 여론조작은 국민의 민주적 판단을 흐리게 하는 중대한 범죄행위라고 강조했다.

심 원내대표는 "자유우파의 유튜브에 재갈을 물리는 앱을 만들어 유포하는 좌파의 의도는 총선을 앞두고 여론조작을 하겠다"는 것이라면서 "'제2의 드루킹 음모'에 다름 아니다"고 말했다.

그는 "문 대통령의 측근 김경수 경남지사가 이미 법정 구속까지 됐다. 그런데도 좌파는 총선을 앞두고 또 음모를 꾸미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검찰과 중앙선관위에게 촉구한다. '팩트체커' 앱을 누가 어떤 의도로 만들어서 어떻게 사용하고 있는지 면밀히 파악해서 선거법 위반여부를 확인하시라. 그리고 제대로 된 대응 조치를 촉구한다"고 말했다.

지난달 21일 구글 앱스토어에 등장한 '팩트체커'앱은 유튜브 채널 영상을 한꺼번에 부적절한 영상이라고 자동신고하고 댓글을 달 수 있게 설계됐다.

이 앱의 홈 화면에는 보수성향의 최신 유튜브 콘텐츠들이 수십개 떠 있다. 이 모든 영상을 한 번에 신고할 수 있다.

앱에 원하는 문구를 적은 후 '동영상 자동 댓글'기능을 켜 두면, 영상을 신고할 때마다 해당 콘텐츠에 자동으로 댓글이 달린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