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당 7봉·하루 9천630봉 이상 판매…상큼 달콤한 과즙과 쫄깃한 식감으로 소비자 입맛 저격

푸루푸루구미 4종.

【서울=서울뉴스통신】 이상숙 기자 = 26일 청과 브랜드 돌(Dole)코리아에 따르면 '푸루푸루구미'가 출시된지 5개월만인 지난 5월말 기준 130만봉 이상 판매했다고 전했다. 1분당 약 7봉, 하루에 9천630봉 이상 판매된 셈이다.

돌(Dole)코리아가 지난 1월에 내놓은 푸루푸루구미 4종은 젤리 안에 상큼 달콤한 과즙을 담은 것으로 쫄깃한 식감과 상큼 달콤한 맛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화려한 색감까지 갖춰 SNS상에서 '역시 믿고 먹는 과일가게 젤리', '인싸젤리' 등으로 불리고 있다.

한 입에 쏙 들어가는 동글동글한 모양의 젤리에 엄선한 과일의 과즙을 센터인(center-in) 방식으로 담아 한 입 베어 물면 과일 향이 입안 가득 퍼지는 젤리에는 콜라겐을 함유해 한층 더 쫄깃함을 즐길 수 있는 것도 인기 비결이다.

또 평균기온이 상승하면서 늘어난 불쾌지수를 해소하고자 하는 소비자가 늘어났고, 졸음을 쫓고자 씹는 간식으로 즐기는 학생이나 주부도 늘어났다.

돌 가공식품 관계자는 "푸루푸루구미의 쫄깃한 식감이 사무실이나 학교에서 간편하게 스트레스를 해소하고자 하는 2030세대들의 취향을 저격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