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들과 함께하는 “5월특강-몸매 가꾸듯, 가정도 가꾸어요”

【광주ㆍ전남=서울뉴스통신】 김명진 기자 =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지난 25일 호남지방통계청 목포사무소 통계청 직원을 대상으로 가정경영아카데미 특강을 진행했다고 29일 전했다.

이번 교육은 ‘몸매 가꾸듯, 가정도 가꾸어요“라는 주제로 건강한 가정의 의미, 건강한 가정의 특성, 건강한 가정을 가꾸기 위한 나만의 역할 등의 내용을 통하여 가정과 일의 균형을 이루는 것이 건강한 가정을 만들어 갈 수 있는 디딤돌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참여자는 “가족은 그냥 언제나 함께 있는 존재라고만 생각하며 지내왔는데, 이번 교육을 받으며 우리 가정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고, 가정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건강가정의 구성요소를 채워나가기 위해 가족과 함께 노력해 보아야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 조혜정 센터장은 “목포시에 거주하고 있는 모든 시민이 가족과 이웃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이들이 건강한 가정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목포시에 거주하는 모든 시민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가족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가족생활교육, 가족상담, 가족문화, 아이돌봄지원사업, 가족역량지원사업, 공동육아나눔터사업을 실시함으로써 지역 주민의 가족 내의 문제를 예방하며, 행복한 가정생활을 영위해 갈 수 있도록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센터이다.

또한 지역 주민의 행복한 가정을 이루도록 돕고자 건강가정지원사업, 가족역량강화지원사업, 아이돌봄지원사업, 공동육아나눔터 등 가족 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가족생활의 서비스가 필요할 경우 목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061-247-2311~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