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 속 숨은 포인트 찾기' 이벤트…상품 구매 후 사진 포함한 리뷰 작성 후 응모

롯데마트가 8월 한 달 동안 '포토 리뷰 작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롯데마트가 8월 한 달 동안 '포토 리뷰 작성' 이벤트를 진행한다.

【서울 =서울뉴스통신】 이상숙 기자 = 롯데온은 8월 한 달간 '과일 속 숨은 포인트 찾기' 이벤트를 진행해 참가자에게 엘포인트 최대 5000점을 증정한다고 5일 전했다.

포토 리뷰를 작성하고 바나나, 사과, 복숭아 등 10개 과일 스탬프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면 최소 50점부터 최대 2000점의 엘포인트를 지급한다.

이번 행사는 롯데온에서 상품 구매 후 사진을 포함한 리뷰를 작성하면 참여가 가능하고, 이벤트 기간에 최대 10번까지 응모할 수 있다.

온라인몰에서 '상품 리뷰'는 고객이 상품을 선택하고 구매하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온라인 특성상 직접 상품을 확인할 수 없어 다른 고객의 구매 후기, 실제 상품 사진이 간접적으로 상품을 경험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기 때문이다.

특히 사진이나 영상이 포함된 리뷰는 글로만 작성한 리뷰보다 더 생생하게 후기를 전달할 수 있어 그 효과가 더 크지만, 편집 등의 과정이 더 번거로워 후기 작성 비중이 낮은 편이다.

롯데온은 고객들의 사진ㆍ동영상 리뷰 작성을 유도하고자 지난 3월부터 포토 리뷰 이벤트를 진행해온 결과 포토 리뷰 숫자가 크게 증가했다.

롯데온의 올해 7월 포토 리뷰 수는 이벤트 시행 직전 월인 올해 2월 대비 101.1% 많아졌고, 전체 리뷰 수 대비 포토 리뷰 수의 비중도 10%포인트 가까이 증가했다.

또한 7월 전체 리뷰 수도 61.1% 늘어나는 등 포토 리뷰 이벤트가 전체 리뷰 수 증가에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롯데온은 이번 달부터 리뷰 이벤트에 재미를 더하고자 블라인드 추첨 방식 등을 적용해 진행한다.

롯데온 지경 마케팅전략팀장은 "온라인몰은 상품을 실제로 보고 구매할 수 없어 리뷰가 상품을 구매할 때 참고할 수 있는 중요한 정보가 되기 때문에 롯데온에서도 리뷰를 늘리는 것이 과제"라며 "이번 이벤트는 지급 포인트를 게임처럼 받을 수 있도록 구성해 재미를 더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