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금융소외 계층의 창업지원을 위한 사회적은행인 (사)함께하는 인천 사람들이 9일 14시에 미추홀타워 국제회의장에서 창립총회를 갖는다.

이번 개최되는 창립총회에는 발기인, 지역사회, 경제계 인사 등 100여명이 참석하게 되며 이사·감사선출, 정관 및 사업계획 등을 심의하게 된다.

발기인에는 조건호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황규철 대한건설협회 인천 지회장, 서정진 셀트리온회장, 김병상 실업극복인천본부 이사장, 조민호 인천사회적기업협회장, 조성갑 인천정보산업진흥원장, 조명조 인천시 경제 수도추진본부장, 김하운 인천시 경제정책자문관이 참여했다.

‘(사)함께하는 인천사람들’은 금융서비스에서 소외된 저소득층과 새터민, 다문화가정, 여성가장 등에 창업자금을 지원하게 되며 업종 및 지역선택, 사업 컨설팅 등 창업 성공을 위한 사후관리를 책임지게 된다.

‘(사)함께하는 인천사람들’은 올해 5월까지 주무관청의 설립허가와 설립 등기를 마치고 연말까지 단체, 기업, 회원 후원금 등으로 기금을 마련한 후 내년부터는 본격적으로 100여개의 인천 희망점포에 창업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사회적 은행은 지역사회가 함께 만드는 것으로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가 필수적이다 면서 시에서도 ‘(사)함께하는 인천사람들’이 빠른 시일내 정착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akorea.rc@gmail.com

·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