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어준 경찰 고발 방침…“허위사실 유포로 당 명예 훼손 혐의”

(사진=유튜브 채널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 캡처)
(사진=유튜브 채널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 캡처)

【서울 = 서울뉴스통신】 신현성 기자 =국민의힘은 20일 서울 서초구 서이초등학교 담임 교사 사망 사고 관련해 ‘국민의힘 소속 3선 의원이 연루돼있다’고 언급한 방송인 김어준씨를 경찰에 고발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미디어법률단은 오는 21일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위반(허위사실 유포 명예훼손) 혐의로 김 씨에 대한 고발장을 서울지방경찰청에 제출하겠다고 전했다.

미디어법률단에 따르면 김 씨는 이날 ‘김어준의 뉴스공장’ 유튜브에서 초등학교 교사 극단 선택에 ‘국민의힘 3선 의원’이 연루돼 있다는 의혹 등을 제기한 데 따른 조치다.

앞서 김 씨는 이날 오전 자신의 유튜브 방송 ‘김어준의 겸손은 힘들다 뉴스공장’에서 서이초 교사 사망 사고를 두고 “현직 정치인이 연루돼 있다고 알려져 있다, 국민의힘 소속 3선으로 저는 알고 있는데 전혀 보도가 없다”며 “곧 (국민의힘 의원의) 실명이 나올 것이고 대단한 파장이 있을 사안이라고 본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시교육청과 교육계에 따르면 서이초 소속 20대 교사는 지난 18일 오전 학교 안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교육계와 인터넷상에서는 해당 교사가 3선 국회의원을 부모로 둔 극성 학부모에게 시달렸으며 해당 3선 의원이 한기호 국민의힘 의원이라는 루머가 돌았다.

이에 한 의원은 이날 공식 입장문을 내고 “해당 학교에 제 가족은 재학하고 있지 않다”며 “있지도 않은 일에 대해 이 시간 이후 악의적인 의도와 비방 목적으로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인신공격을 통해 명예훼손을 한 자에 대해서는 강력한 법적 책임을 묻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이 사건의 원인으로 ‘진보 교육감의 왜곡된 인권 의식’을 지목하며 교권 확립 필요성을 강조했다.

박대출 정책위의장은 페이스북 글에서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족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수사당국은 확인되지 않은 의혹들이 난무하는 일이 없도록 진상을 철저하게 규명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 의장은 초등학교 교사가 학생에게 폭행당해 전치 3주 상해를 입은 사건도 언급하며 “학생 인권도 중요하지만 교권이 무너진 교실에서 학교가 바로 설 수는 없다”고 지적했다.

그는 “진보 교육감들의 왜곡된 인권 의식으로 인해 학교 현장에서 교권이 붕괴되고 있다”며“악순환의 고리를 끊어야 한다. 특단의 대책으로 교권 붕괴를 막아야 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