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염수 방류 반발 민주…늘 북·중·러와 한 길 가려 하나?”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3.08.24. / 서울뉴스통신 이민희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3.08.24. / 서울뉴스통신 이민희 기자

【서울 = 서울뉴스통신】 신현성 기자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가 시작되는 24일 민주당을 겨냥해 “우리 수산물은 원전 오염수 방류로부터 안전한데도, 오염수 방류가 이뤄지면 우리 수산업은 망한다고 주문 외우듯 국민의 불안감을 조장하는 것은 사실상 우리 수산물 불매 운동과 다름 없다”고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국민의 먹거리와 수산업, 요식업 종사자들의 생계를 철저히 정략적 이익의 제물로 삼는 민주당의 행태를 언제까지 지켜봐야 하는지 답답할 따름”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민주당은 마치 이때가 오기만을 기다렸다는 듯이 본격적으로 장외투쟁에 시동을 걸고 있다”며 “혁신위원회가 파행에 이르고 당내 계파 갈등이 극에 치닫는 한편, 당 대표에 대한 사법 리스크로 내부 장악력이 흔들리자 기껏 선택한 탈출구가 ‘묻지마 반일 선동’”이라고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또 “어제(23일) 당정협의를 통해 2천억원 정도의 어민 지원금을 마련하고자 했다”며 “이번 지원금의 성격은 후쿠시마 오염수 피해 보상금이 아니라 지난 몇 달 민주당 가짜뉴스 선동, 오염된 말에 피해를 본 분들을 돕기 위한 가짜뉴스 피해자 지원금”이라고 설명했다.

윤 원내대표는 “그동안 오염수 방류를 반대하던 태평양 도서 18개국도 방류를 수용하는 입장으로 돌아섰다”며 “이제 국제사회에서 중국, 러시아만 반발하고 있는데 민주당은 왜 늘 북중러와 한길을 가려하나”라고 꼬집었다.

한편, 윤 원내대표는 광주시가 추진하는 ‘정율성 역사공원’ 조성 사업과 관련, “정율성은 북한이나 중국 입장에서는 영웅일지 몰라도 우리 입장에서는 6·25 참상에 일조한 인물일 뿐”이라며 공원 조성 계획 철회를 요구했다.

그는 또 “김영삼 정부 때 조선 총독부 청사를 철거한 일을 생각해야 한다. 그 당시에도 조선총독부 청사를 그냥 두면 일본 관광객이 많이 올 것이란 얘기가 일각에서 있었다”며 “그러나 김영삼 정부는 역사를 바로 세우기 위해 망설임 없이 치욕스러운 역사의 상징을 폭파했고 이는 여전히 국민들 사이에서 속 시원한 장면으로 기억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율성이란 이름 역시 다수 국민에게 6·25의 고통과 치욕을 상기시키는 이름인데, 만약 공원이 있더라도 철거해야 할 마당인데 오히려 신설하는 것은 국민통합에 도움되는 일일 수 없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