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5일부터 내년 2월 25일까지 대학로 드림아트센터에서 공연

뮤지컬 '키다리 아저씨' 캐스팅. / 엠피엔컴퍼니 제공
뮤지컬 '키다리 아저씨' 캐스팅. / 엠피엔컴퍼니 제공

【서울 = 서울뉴스통신】 송경신 기자 = 뮤지컬 '키다리 아저씨'가 4년 만에 다섯 번째 시즌으로 돌아왔다.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은 진 웹스터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뮤지컬 ‘키다리 아저씨’가 오는 12월 5일 서울 종로구 대학로 드림아트센터 1관에서 막을 개막한다.

소설 ‘키다리 아저씨'는 존 그리어 고아원에서 지내던 제루샤 애봇이 그녀의 후원자 제르비스 펜들턴에게 후원 조건으로 대학 생활을 편지로 보내는 이야기다. 그 내용에 따라 인물들의 시점이 이동하는 서간체 형식으로 이뤄져 있다. 

뮤지컬은 편지 형식 문체 특유의 인물의 속마음이 솔직하게 드러나는 구성을 그대로 가져왔다.

키다리 아저씨의 후원을 받아 대학 생활을 하며 성장해 가는 '제루샤 애봇' 역에는 2019년 출연한 유주혜가 돌아오고 김려원, 장민제가 새롭게 합류한다.

제루샤가 새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그녀의 곁에서 도움을 주는 '제르비스 펜들턴' 역은 김종구, 김경수, 테이가 맡는다.

뮤지컬 '레미제라블'로 토니어워즈 최우수 연출상을 받은 존 캐어드의 극본과 연출, '키다리 아저씨'로 오베이션어워즈 최우수 작곡·작사상을 받은 폴 고든의 작품이다.

이번 시즌은 2016년 초연했고 뮤지컬 '여신님이 보고계셔', '레드북' 등의 박소영 연출이 예술감독으로 참여했다.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차미' 등의 주소연 음악감독이 합류하고 뮤지컬 '봄을 그대에게', 연극 '괴물' '낭랑긔생' 등 세밀함으로 몰입도 높은 무대를 선보이는 전서연이 연출을 맡는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