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낮 12시께 퇴원..."걱정해 준 모든 분께 감사"
“수사기관 신뢰하며 지켜 볼 것"
"누구에게도 절대 일어나선 안될 일...국민 안전 위해 노력할 것”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서울뉴스통신 자료사진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서울뉴스통신 자료사진

【서울 = 서울뉴스통신】 신현성 기자 = 중학생에게 시내 한복판에서 돌덩이로 피습 당한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이 27일 퇴원했다.

배 의원은 피습 사건 사흘째인 이날 페이스북에 순천향대 서울병원에서 퇴원소식을 전하면서 "이번일로 저를 걱정해주신 국민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면서 "사건 당시 '이러다가 죽겠구나'하는 공포까지 느꼈지만 많은 분의 도움과 배려로 잘 치료받고 회복 중"이라고 적었다.

그러면서 "상상도 못했던 사건의 직접 피해자가 되고보니 이러한 끔찍한 일이 국민 누구나가 무력하게 당할 수도 있는 치명적인 위협이라는걸 실감했다"며 "이런 사건은 국민 누구에게도 절대로 일어나서는 안될 일"이라고 덧붙였다.

배 의원은 "국민을 지키겠다고 정책을 하고 있는 공직자로서 이번일은 너무나 큰 충격이었다"며 "힘내서 완쾌한 뒤 국민의 안전을 지키겠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 전보다 더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배 의원은 아울러 현장을 신고한 시민들과 소방·경찰 관계자 및 순천향대 의료진, 취재진에게도 감사를 표했다.

배 의원은 퇴원한 뒤 일단은 가족, 지인들과 함께 휴식을 취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또, 피의자에 대해서는 "사건에 관한 내용은 수사기관을 신뢰하며 지켜보겠다"며 "면밀한 수사 뒤에 그에 따라 엄정한 법적 처리가 이뤄질 것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배 의원은 지난 25일 오후 서울 압구정구 신사동의 한 건물에서 10대 A군으로부터 후두부를 돌로 가격 당했다.

A군의 경찰 조사에서 "연예인에게 사인을 받으려고 외출했다가 우발적으로 범행을 저질렀다"는 취지의 진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