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1일부터 7일간 모집ㆍ문화에 관심 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현장에서 문화도 즐기고 활동비까지
청주문화의 내일을 함께 변화시키는 방법

【충북·세종 = 서울뉴스통신】 이갑준 기자 =

청주문화재단 시민 모니터링단 2기 모집 사진(홍보물)
청주문화재단 시민 모니터링단 2기 모집 사진(홍보물)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변광섭, 이하 청주문화재단)이 오는 21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시민 모니터링단 2기를 모집한다. 

청주문화재단의 시민 모니터링단은 시민의 시선으로 문화행사를 바라보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문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처음 발족한 사업으로, 지난해에는 모두 7명의 모니터링단이 청주공예비엔날레와 청주문화재야행, 청주원도심골목길축제 등의 현장에서 총 35차례 모니터링을 진행했으며 자신만의 온라인 홍보물을 제작․배포하는 등 다방면에서 활동했다.

또한 현장에서 보고 느낀 이들의 의견은 올해 사업에 적극 반영돼 더 나은 행사를 만드는 힘이 될 예정이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늘어난 총 10명을 모집한다. 문화에 관심 있는 청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청주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지원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오는 21일부터 28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모니터링단이 되면 3월부터 11월까지 청주문화재단이 주최·주관하는 행사에 참여해 총 5회 이상의 현장 모니터링을 진행하게 되며, 관련 온라인 홍보물 1건 이상을 제작해야 한다. 이에 따른 활동비가 지급되며 오는 3월 9일로 예정된 발대식은 물론 중간공유회와 해단식 참석은 필수다. 

시민의 시선으로 청주문화재단과 함께 청주문화 내일을 변화시켜갈 시민 모니터링단 2기 모집에 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청주문화재단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