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분 30초 분량의 영상…한국어, 영어로 제작

춘사 나운규(한국어 영상의 주요 장면) / 사진 = 서경덕 교수팀
춘사 나운규(한국어 영상의 주요 장면) / 사진 = 서경덕 교수팀

【서울 = 서울뉴스통신】 송경신 기자 =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삼일절을 맞아 가수 송가인과 의기투합해 민족의 혼 '아리랑'을 제작한 춘사 나운규를 소개하는 다국어 영상을 공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4분 30초 분량의 영상은 KB국민은행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됐으며, 한국어 및 영어로 공개되어 국내외 누리꾼에게 널리 전파 중이다.

영상의 주요 내용은 감독, 각본, 주연까지 1인 3역을 맡은 영화인 나운규의 생애를 다뤘으며, 한국 영화사에 기념비적인 작품 '아리랑'을 소개하고 있다.

또 일제 강점기 우리의 민족의식을 일깨운 영화 '아리랑' 반응은 폭발적이었고, 수많은 관객에게 위로와 희망을 준 새로운 방식의 '항일운동'이었다는 점을 조명했다.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점차 대중들에게 잊혀 가는 역사적 인물들을 재조명하고, 영상으로 이들의 삶을 널리 알리는 일은 지금 우리 세대가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유튜브뿐만 아니라 각종 SNS로 전파 중”이라며 ”특히 전 세계 주요 한인과 유학생 커뮤니티에도 영상을 공유해 널리 알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영상 내 아리랑을 부르고 내레이션을 맡은 송가인은 "이번 삼일절을 맞아 나운규의 삶을 목소리로 직접 소개하게 돼 기쁘며, 국내외 많은 누리꾼이 시청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경덕 교수와 내레이션을 맡은 가수 송가인. / 사진 = 서경덕 교수팀 제공
서경덕 교수와 내레이션을 맡은 가수 송가인. / 사진 = 서경덕 교수팀 제공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