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일반
내고향 무료 공공주차장, 공유포털 지도로 '한눈에'행안부, 설 연휴 '무료개방 공공주차장' 정보 제공
  • 윤대헌 기자
  • 승인 2020.01.20 17:30
  • 댓글 0
   
▲ 공유포털 서비스.
【서울=서울뉴스통신】 윤대헌 기자 = 설 연휴 기간 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전국 1만7572여개의 공공주차장 정보를 인터넷과 모바일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행정안전부는 설 연휴 기간인 24~27일 '공유포털(가칭, eshare.go.kr)'을 통해 주민센터, 학교, 공공기관 등 무료개방 공공주차장 정보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공유포털'은 행정·공공기관이 개방하는 회의실과 강당, 주차장 등 공공자원을 검색하고 예약·결제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2월 말 공식 개통을 앞두고 이번 설 연휴 기간 동안 공공주차장 정보를 우선 제공할 예정이다.

'공유포털(eshare.go.kr)'에 접속하면 첫 화면에서 '설 연휴 공공주차장 무료 개방 안내' 창이 뜨고, '무료 개방 주차장 찾기'를 눌러 이동하면 검색창과 지도가 나타난다. 이어 이용자가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면 화면 왼쪽에는 해당 지역에 있는 무료 개방 공공주차장 목록이 나타나고, 오른쪽에는 지도와 함께 주차장 위치가 표시된다.

이를 통해 원하는 주차장을 선택하면 간략한 주차장 정보를 볼 수 있고, 길찾기 표시를 누르면 카카오맵으로 이동해 이동경를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로 공유포털에 접속한 이용자는 카카오맵에서 안내 표시를 누르면 카카오 내비게이션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한편 행정안전부는 이용자들의 반응을 살피기 위해 이번 설 연휴 기간 동안 주차장 이용후기를 제출한 국민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용후기는 '공유포털(eshare.go.kr)'에 접속해 첫 화면에서 '이용후기 작성하기'를 눌러 이동하면 작성할 수 있다.

윤대헌 기자  snakorea.rc@gmail.com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대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