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동부
의정부시 설 연휴 종합대책 추진
  • 경기동북부 취재본부 최인영 기자
  • 승인 2020.01.22 17:18
  • 댓글 0
   
【의정부=서울뉴스통신】 최인영 기자 = 의정부시는 설 명절을 맞아 설 연휴 종합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

귀성객과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종합상황실 운영 및 비상근무자 편성 등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시는 1월 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13개 분야 191명, 일평균 45 ~ 52명을 투입하여 분야별 상황관리 및 신속대처 체제를 유지할 계획이다.

특히 서민생활과 밀접한 ▲물가안정 ▲응급진료 ▲쓰레기처리 ▲취약계층 위문 ▲교통수송 ▲성묘지원 등 각 분야 사전점검 실시 및 비상근무 등을 통해 행정공백으로 인한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고 각종 생활민원에 적극 대처할 계획이다.

의정부보건소는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24일부터 27일까지 응급 진료 대책상황실을 운영하고, 응급의료기관 5개소와 당직의료기관 40개소, 휴일지킴이약국 23개소를 지정·운영한다.

아울러 의정부시청 홈페이지(https://www.ui4u.go.kr/), 스마트폰 앱 등을 활용한 대시민 홍보를 적극 추진하고 있다.

또한 생활쓰레기 배출에 대비하여 13일부터 27일까지 청소대책 상황실을 강화 운영한다.

24일과 26일은 생활쓰레기 정상수거가 이루어지고, 시와 민간이 합동하여 인력 570명, 장비 162대를 동원, 각종 쓰레기 민원에 발 빠르게 대처하여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 할 방침이다.

특히,불법주차로 인한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주차민원 해결을 위한 단속반을 꾸려 운영하고, 24일부터 26일 3일간은 성묘객을 위한 공설묘지 상황근무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재난·사고 예방 및 대응을 위해 재난종합상황실을 지속 운영하고 단계별 근무태세를 확립한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을 맞이해 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한 연휴를 보내실 수 있도록 종합상황실을 중심으로 전 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동북부 취재본부 최인영 기자  snakorea.rc@gmail.com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기동북부 취재본부 최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