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아쿠아틱 센터 시작으로 파도풀, 메가스톰 등 순차 오픈
입장 전부터 퇴장까지! 고객 이동동선 모든 과정에 안전조치 강화
이국적인 풍경에서 SNS 인생사진 남길 수 있는 수중레저 체험

코로나19 대비 고급스럽고 깔끔하게 리뉴얼한 캐리비안 베이 락커 파우더룸(사진 제공 = 에버랜드)
코로나19 대비 고급스럽고 깔끔하게 리뉴얼한 캐리비안 베이 락커 파우더룸(사진 제공 = 에버랜드)

【서울 =서울뉴스통신】 이민희 기자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사장 한승환)이 운영하는 에버랜드 워터파크 '캐리비안 베이'가 안전한 모습으로 오는 21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

캐리비안 베이는 워터파크 업계 최초로 사전예약제를 도입하는 등 주요 편의시설과 이용 프로세스에 대한 대대적인 업그레이드를 진행했다.

캐리비안 베이는 오는 21일 아쿠아틱 센터를 시작으로 야외파도풀, 메가스톰(29일), 아쿠아루프, 타워부메랑고(다음달 12일) 등 주요 시설을 순차 오픈해 나간다고 밝혔다.

◇업계 최초 사전 예약제 도입! 입장 전부터 안전하게

캐리비안 베이 파도풀에서 진행되는 스쿠버 다이빙 체험 프로그램(사진 제공 = 에버랜드)
캐리비안 베이 파도풀에서 진행되는 스쿠버 다이빙 체험 프로그램(사진 제공 = 에버랜드)

먼저 캐리비안 베이는 지난해 선보인 모바일 문진제에 이어, 올해에는 워터파크 업계 최초로 '사전 예약제'를 실시한다.

앞으로 캐리비안 베이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방문일이 지정된 입장권을 사전에 구입하거나, 캐리비안 베이 홈페이지에서 방문일을 사전에 예약 후 이용해야 한다.

또한 모든 고객은 입구 게이트 통과 전에 모바일 셀프 문진과 마스크 착용, 체온 측정을 반드시 완료해야 캐리비안 베이 이용이 가능하며, 모든 고객에게 물놀이 시 이용 가능한 방수 마스크를 입장 시 무료로 지급한다.

◇고객 편의시설 리뉴얼! 새로워진 캐비에서 안전하게

캐리비안 베이는 샤워실, 파우더룸, 화장실 등 모든 고객 편의시설을 고급스럽고 깔끔하게 리뉴얼해 더욱 쾌적한 캐리비안 베이 이용환경을 조성했다.

새로워진 샤워실은 한 칸씩 띄어 운영하며 타월, 드라이기 등 대여용품은 소독 세탁 후 개별 포장해 고객에게 제공한다.

알록달록 트로피컬 컨셉으로 외관이 변신한 캐리비안 베이 아쿠아틱 센터(사진 제공 = 에버랜드)
알록달록 트로피컬 컨셉으로 외관이 변신한 캐리비안 베이 아쿠아틱 센터(사진 제공 = 에버랜드)

특히 수영복 환복을 위해 들리는 락커 시설에서는 사전예약 입장객 규모에 따라 총 5단계로 락커 간 간격을 띄워 운영한다.

알록달록 트로피컬 컨셉으로 외관이 변신한 아쿠아틱 센터에는 신발 락커를 새롭게 설치해 외부와의 교차 오염 가능성을 방지했다.

또한 올해부터는 소독 및 방역 전담 인력인 '안심 가드(Safe Guard)'가 캐리비안 베이 곳곳에 새롭게 배치된다.

안심 가드는 수상 인력구조 전문가인 라이프가드와 별도로, 고객 간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를 계도하고 오염 가능성이 있는 시설과 장소를 수시로 청소하고 소독하는 전담 인력이다.

이 외에도 캐리비안 베이는 락커, 풀, 스파, 식당 등 곳곳에 손소독제 비치는 물론 거리두기 표시를 확대하고 어트랙션, 튜브, 구명조끼 등 모든 시설과 놀이기구에 대해 수시로 소독과 방역을 실시한다.

또한 야외파도풀은 매시 30분간 클린타임을 확대 운영하고, 풀과 스파는 자동 계측기를 활용해 실시간 수질 측정 및 감시 활동을 실시하는 등 고객들이 안심하고 캐리비안 베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캐리비안 베이 야외 파도풀(사진 제공 = 에버랜드)
캐리비안 베이 야외 파도풀(사진 제공 = 에버랜드)

◇이국적인 풍경에서 다이빙·서핑 수중레저 체험

한편 캐리비안 베이는 해외여행이 어려운 상황에서 고객들이 이국적인 풍경 속에 다이빙과 서핑 등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수중레저 프로그램을 특별 운영한다.

캐리비안 베이 다이빙 프로그램은 지난 해 가을에 약 한 달간 시범 운영된 바 있으며, 젊은 층을 중심으로 마치 해외 휴양지에 온 듯한 이국적인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어 수중레저 핫플레이스로 SNS에 화제가 된 바 있다.

사전 예약을 통해 이번달 21일부터 소규모 인원만 이용 가능한 이번 수중레저 프로그램은 프리 다이빙, 스쿠버 다이빙, 머메이드 다이빙, 서핑 등 다양하게 구성돼 있으며, 입문자 코스부터 자유 체험, 자격증 취득까지 레벨에 맞게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