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 국회 긴급 기자회견
'편법 담합 토론 규탄' 특별회견문 밝혀
두 후보,"안하무인(眼下無人)에 마이동풍(馬耳東風)"
벤처·중소기업, 바람직한 경제구조 밝혀…
도덕성 개혁 미래비전 없이, 네거티브 대선판 비판
국민 혈세 퍼주기 포퓰리즘 경쟁 대선판 비판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30일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하며 덥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30일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하며 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 두 기득권 정당 후보들의 '편법 부당한 양자 담합 토론을 규탄'한다는 호소를 하고 있다. (사진 = 이민희 기자)

【서울 = 서울뉴스통신】 이민희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는 30일 오후 2시30분경 국회 소통관에서 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 두 기득권 정당 후보들의 '편법 부당한 양자 담합 토론을 규탄'하며 철야 농성에 돌입한다고 기자회견을 통해 밝혔다.

안철수 후보는 "두 기득권 정당 후보들, 정말 해도 너무하는 것 아닙니까?"라며 상기된 얼굴로 기자회견 서두를 시작했다.

안 후보는 "법원판결에 따라 방송사가 양자 토론을 접고 4자 토론을 요청했음에도 불구하고, 두 후보는 4자 토론을 제쳐두고 기필코 편법 양자 토론을 먼저 고집했다"며 "양자 담합 토론에 대해 부당성을 지적하며 중단을 명령했으면, 즉각 중단하고 국민께 사과하는 것이 국민에 대한 기본적인 예의다"고 일갈했다.

안 후보는 "(거대 양 당이)이번 대통령선거가 두 사람 간의 대결이라는 착시현상을 유권자들에게 심기 위한 술수다. 이는 명백하게 국민의 알권리를 차단하는 기득권 간의 야합이고 담합이다"며 "두 후보의 태도는 안하무인(眼下無人)에 마이동풍(馬耳東風)이다. 법원판결의 법정신을 무시하다니, 법을 공부했다는 사람들 맞습니까?"라고 비판했다.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가 30일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하며 더불어민주당, 국민의힘 두 기득권 정당 후보들의 '편법 부당한 양자 담합 토론을 규탄'한다는 호소를 하고 있다. 기자회견 후 안철수 대선후보가 소통관을 나서고 있다. (사진 = 이민희 기자)

"설 전에 양자 토론은 누가 봐도 4자 토론 김 빼기용이다"는 안 후보는 "설 전의 대목장에 두 후보가 장사 다 하고, 다른 후보들은 손님들 빠져나간 명절 뒤에 장사하라는 것과 무엇이 다릅니까?"라고 다시한번 꼬집었다.

안 후보는 "저 안철수를 설 민심 밥상에 올리는 것은 죽어도 못하겠다는 것, 그래서 설전에 저 안철수와는 절대 토론을 안 하겠다는 것, 이것은 저 안철수 개인을 지우겠다는 문제를 넘어 이 나라 공정과 상식의 문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번 대선은 역대 최악의 비호감 선거라고 한다. 그런 비호감 대선판을 양자구도로 몰아 유권자의 시야를 가리고 그대로 굳히려는 이 담합 토론을 그냥 지켜봐야 하겠습니까? 이것이 과연 옳은 일입니까?"라고 분개한 안 후보는 "고인 물은 썩기 마련이다. 한국 정치는 계속 썩어왔고, 그것이 지금 역대 최악의 비호감 대선판으로 나타나고 있다. 바람직한 경제구조는 벤처와 중소기업이 실력만 있으면 중견기업이 되고, 그 중견기업이 대기업으로 성장하는 구조다"고 기업인 출신 다운 멘트도 냈다.

마지막으로 안철수 후보는 "이 나라 대한민국 이대로 안 된다고 생각하신다면, 기득권 양자 담합 토론을 막아야한다. 진영논리로 가득 찬 덩치 큰 후보들이 덩치만으로 밀고 가는 이 대선판을 그대로 방치한다면 이 나라의 미래는 암울하다"면서

"오늘 저의 철야농성 돌입은 양당의 담합 토론을 규탄함과 동시에, 더 이상 대한민국이 지금 이대로 간다면 미래는 없다는 점을 호소 드리고자 하는 것이다. 기득권 담합에 현혹되지 마시고, 새롭게 준비되고 일 잘할 수 있는 저 안철수에게 기회를 주십시오. 저는 결코, 기득권과 불의에 굴복하지 않겠다. 오직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며, 국민의 뜻에 저 안철수를 맡기고, 묵묵히 그리고 굳건하게 앞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