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청호 인문학 스토리 여행’등 3가지 테마로 진행

대전관광공사는 오는 11월 12일까지 꿀잼도시 대전에서 생태와 힐링 그리고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대청호 생태테마관광 프로그램 ‘내륙의 바다 대청호에서 즐기는 예술가와의 산책’을 운영한다.
대전관광공사는 오는 11월 12일까지 꿀잼도시 대전에서 생태와 힐링 그리고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대청호 생태테마관광 프로그램 ‘내륙의 바다 대청호에서 즐기는 예술가와의 산책’을 운영한다.

【대전·충남 = 서울뉴스통신】 조윤찬 기자 = 대전관광공사는 오는 11월 12일까지 꿀잼도시 대전에서 생태와 힐링 그리고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대청호 생태테마관광 프로그램 ‘내륙의 바다 대청호에서 즐기는 예술가와의 산책’을 운영한다.

‘대청호 예술가의 산책’은 대청호오백리길 대전구간(59km)을 주요 기반으로 생태관광, 공정관광, ESG 관광과 지역의 다양한 문화‧예술 콘텐츠를 결합한 생태테마관광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예술가와 함께하는 대청호 산책’, ‘대청호 생태관광 마을 힐링여행’, ‘대청호 인문학 스토리 여행’의 3가지 테마로 진행된다.

1코스는 ‘지역예술가와 함께하는 대청호 산책’은 당일 프로그램으로 대전역을 출발해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와 함께하는 힐링산책과 천연염색(대청호 디퓨저)체험, 대청호 추동습지보호구역 산책 등으로 이뤄져 있다.

2코스는 ‘대청호 생태관광마을 힐링여행’또한 당일 프로그램으로 대덕구 이현동 두메마을을 중심으로 떡만들기(도자기) 체험, 마을 산책, 도란도란 콘서트 등으로 힐링여행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3코스는‘대청호 인문학 스토리 여행’은 1박 2일 프로그램으로 대전역을 출발해 대청호 추억 사진찍기, 대청댐 물문화관, 충암 김정선생 종가산책 등 대청호 역사 인문학 여행과 대전시 생태관광 등으로 운영된다.

윤성국 사장은 “이번 대청호 생태테마관광 프로그램을 통해서 대청호오백리길이 꿀잼도시 대전의 대표적인 생태관광자원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대청호에서 즐기는 생태테마관광 프로그램이 참가자 모두에게 행복과 힐링의 시간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청호 생태테마관광 프로그램 참여 방법은 연령제한 없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대청호오백리길 홈페이지(www.dc500.org) 또는 예약 홈페이지 (www.travel4u.kr)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참가비는 당일 2만5000원, 1박 2일 5만원이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