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텀 3테너 콘서트' 포스터 / 아트앤아티스트 제공
'팬텀 3테너 콘서트' 포스터 / 아트앤아티스트 제공

【서울 = 서울뉴스통신】 이성현 기자 = JTBC 예능 '팬텀싱어'에서 팬들에게 사랑받던 3명의 테너가 모여 콘서트를 연다.

아트앤아티스트에 따르면 존 노·김민석·정필립은 오는 9월 10일 롯데콘서트홀에서 '팬텀 3테너 콘서트'를 갖는다. 클래식 역사상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파바로티·도밍고·카레라스의 '3테너 콘서트'를 오마주한 무대다.

'3테너 콘서트'는 1990년 7월 이뤄진 월드컵 결승전 전날 이탈리아 로마의 유적지 카리칼라 온천장의 화려한 무대에서 클래식 음악 역사상 가장 유명한 세 명의 테너가 함께 한 무대다.

주빈 메타의 지휘 아래 루치아노 파바로티, 플라시도 도밍고, 호세 카레라스는 베르디에서 마이어베어까지 다양한 레퍼토리를 선보이며 청중을 사로잡았다.

이날 선보인 오페라 아리아와 칸초네 등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사랑받는 성악곡으로 대중적 인기를 얻었고, 공연 라이브 앨범은 오랫동안 가장 많이 팔린 클래식 음악 앨범으로 기록됐다.

청아하고 아름다운 미성으로 깊은 진심을 노래하는 존 노, 선명하고 단단한 고음과 서구적이며 화려한 음색의 김민석, 풍부하고 유려한 감성과 건강한 태양 빛을 담은 목소리의 정필립은 이번 공연에서 오페라 아리아와 이탈리아 칸초네 등 오리지널 3테너 콘서트에서 노래한 정통 성악 레퍼토리를 선보인다.

‘팬텀 3테너 콘서트’는 인터파크, 롯데콘서트홀, 예스24에서 예매할 수 있다.

한편 ‘팬텀 3테너 콘서트’는 9월 10일(일) 오후 5시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