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중 인민 단결의 역사와 전통 굳건히 계승”

26일 노동신문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오는 27일 전승절'(한국전쟁 정전협정체결일) 70주년을 기념해 조국해방전쟁참전렬사묘를 찾았다고 보도했다. 2023.07.26. (사진=노동신문 캡처)
26일 노동신문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오는 27일 전승절'(한국전쟁 정전협정체결일) 70주년을 기념해 조국해방전쟁참전렬사묘를 찾았다고 보도했다. 2023.07.26. (사진=노동신문 캡처)

【서울 = 서울뉴스통신】 김부삼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오는 27일 전승절(한국전쟁 정전협정체결일) 70주년을 기념해 조국해방전쟁 참전열사묘 등을 잇달아 찾아 추모했다.

조선중앙통신은 김 위원장이 지난 25일 조국해방전쟁 참전 열사묘를 찾았다고 26일 보도했다.

노동신문은 이날 “김정은 동지께서 위대한 전승 70돌에 즈음하여 7월25일 조국해방전쟁참전렬사묘를 찾으시었다”고 보도했다. 강순남 국방상 등 국방성 지휘관들과 조선인민군 군종사령관들, 대련합부대장들이 동행했다.

김정은의 공개 활동 소식은 지난달 19일 노동당 중앙위원회 제8기 제8차 전원회의 참석 관련 보도 이후 37일 만에 나왔다.

김정은 위원장은 “공화국의 첫 수호자들이 지구의 동방일각에서 반제투쟁의 전초선을 굳건히 지키며 안아온 7.27의 기적은 조국의 명예와 자주권을 결사수호한 우리 군대와 인민의 특출하고도 열렬한 애국위업의 승리인 동시에 침략의 원흉 미제에게 영원히 씻을 수 없는 수치와 패배를 안기고 새로운 세계대전을 막아낸 인류사적인 대승리”라고 말했다고 통신은 전했다.

그는 또 “역사와 전통이 위대하고 계승이 굳건한 국가는 필승불패”라며 “위대한 년대에 발휘된 영웅정신과 투쟁본때를 우리 혁명특유의 불가항력으로 빛나게 계승해나갈 때 세계에서 가장 존엄있고 자주적인 강국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영원히 승승장구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정은 위원장은 또 평안남도 회창군에 있는 중국 인민지원군 열사능원을 방문했다. 이 자리에는 친동생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과 조용원 비서 등 최측근과 최선희 외무상, 강순남 국방상 등이 함께했다.

김 위원장은 “우리 인민의 성스러운 반제반미투쟁을 영웅적인 희생으로 지지성원하며 전쟁승리에 중대한 공헌을 한 중국인민의 아들딸들의 숭고한 넋과 정신은 사회주의리념과 더불어 영원불멸할 조중친선의 초석으로, 귀감으로 청사에 력력히 새겨져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중국인민지원군 렬사(열사)들의 고귀한 삶은 우리 인민의 마음속에 영생할 것이며 반제자주, 사회주의위업실현을 위한 성스러운 투쟁속에서 혈연의 뉴대를 맺고 정의와 진리의 힘으로 제국주의자들의 반동적공세를 과감히 짓부셔나가는 조중 두 나라 인민의 단결의 력사와 전통은 후세토록 굳건히 계승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