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콜로키움 개최

서울ESG의원콜로키움 구성원은 은평구의회 김승엽의원, 강동구의회 강유진의원, 중구의회 손주하의원, 노원구의회 어정화의원, 도봉구의회 이호석의원, 동작구의회 김영림의원, 서울시의회 박환희운영위원장, 종로구의회 김하영의원, 성북구의회 임현주의원, 중랑구의회 전유정의원, 노원구의회 김기범의원, 서대문구의회 박진우의원이다. /서울시의회

【서울 = 서울뉴스통신】 이민희 기자 = 서울시의회 차원에서 ESG에 대한 연구가 시작된다.

지난 17일, 박환희 서울시의회 운영위원장(국민의힘, 노원2)은 서울시 10개 자치구의회 11명의 의원과 ‘서울ESG의원 콜로키움’을 출범 시켰다.

‘서울ESG의원 콜로키움’은 평소 ESG경영과 ESG행정 등 지역사회의 ESG 실현에 깊은 관심이 있는 서울시의회 박환희 위원장을 비롯, 들로 구성되었다.

박 위원장은, “의회차원에서의 ESG에 대한 접근이 필요한 시점에, 평소 ESG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각 지역의 구의원들과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고 연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했다”고 하며 이번 콜로키움 구성의 취지를 설명했다.

이번 제1회 콜로키움을 통해 ‘서울ESG의원 콜로키움’의 대표의원으로 서울특별시 동작구의회 김영림 의원(비례대표)이 선출돼, 향후 콜로키움을 이끌어나간다.

박환희 위원장은, “지속적인 콜로키움 개최를 통해 서울시 및 각 자치구와 그 산하기관의 ESG경영·ESG정책 실현 현황을 분석, 서울시 관내 중소기업·사회적 기업 등의 ESG경영 활성화 지원에 필요한 조례 개정 연구 등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ESG의원콜로키움 구성원은 은평구의회 김승엽의원, 강동구의회 강유진의원, 중구의회 손주하의원, 노원구의회 어정화의원, 도봉구의회 이호석의원, 동작구의회 김영림의원, 서울시의회 박환희운영위원장, 종로구의회 김하영의원, 성북구의회 임현주의원, 중랑구의회 전유정의원, 노원구의회 김기범의원, 서대문구의회 박진우의원이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