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재은 시의원, 고도지구 완화 결정 환영
약 51년 만에 조정된 보호지역 고도지구 완화 구상안
도시 계획 지속가능성 이뤄질 것으로 기대

【서울 = 서울뉴스통신】 이민희 기자 = 서울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옥재은 의원(중구2, 국민의힘)은 서울시의 ‘신(新) 고도지구 구상(안)’에 따른 남산 주변을 포함한 8개 지역(북한산, 구기‧평창, 국회의사당, 경복궁, 배봉산, 오류, 서초동 법원단지 주변)의 고도지구 완화 조정에 대해 환영의 입장을 표명했다.

자료 서울시. 
자료 서울시. 

고도지구 완화 조정에 따라 도심의 고층 건물이 적절하게 조정되며, 지역의 미관과 환경을 보호하고 도시 계획의 지속 가능성이 이뤄질 것으로 기대된다.

하지만, 고도제한 구역 일부 지역의 주민들은 ‘완화’라는 단어 뒤에 숨겨진 또 다른 제약 사항을 들추며 ‘조건부 완화’, ‘타 지역과 형평성이 맞지 않는 고도지구 완화’ 등 추가 의견들을 제시하고 있는 상황이다.

‘신(新) 고도지구 구상(안)’은 7월 7일부터 20일까지 14일간 열람공고를 통해 의견청취가 진행되었으며 주민들의 의견과 관계부서 주요의견 등이 담긴 '도시관리계획(용도지구 : 고도지구, 역사문화특화경관지구) 결정(변경) 의견청취안'은 이번 서울특별시의회 제320회 임시회 도시계획균형위원회를 거칠 예정이다.

옥 의원은 “51여 년 만에 조정되는 만큼 도시의 발전을 위해 고도제한 지역 주민의 의견을 충실히 반영하고 보호구역의 제한 속에 제한되었던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켜야 할 것이다”며, “이를 위해 본 의원도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