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세종 = 서울뉴스통신】 이동주 기자 = 충북 괴산은 오는 15일부터 26일까지 2024년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신규이용자 100여명을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역특성과 주민 수요에 맞는 사회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대상자가 이용권(바우처카드)를 지원받아 필요한 서비스 및 제공기관을 직접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상반기 모집 서비스는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아동청소년 정서발달 △아동청소년 비전형성 △정신건강 토탈케어 △맞춤형 치매예방 △실버라이프케어 △뇌졸중 환자를 위한 찾아가는 맞춤재활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 △몸 튼튼 슈퍼키즈 승마서비스 등 9개 사업이다.

특히, 올해부터 아동청소년 심리지원 서비스는 소득기준이 사라져 신청 대상범위가 확대되며, 실버라이프케어서비스는 서비스 제공기간이 6개월에서 12개월로 변경된다.

서비스 대상은 기준중위소득 120%~140% 이하(단, 서비스별 소득기준 상이)에 해당하는 가구로, 이용자로 선정 시 소득기준에 따라 정부지원금이 차등지원 된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주민은 모집기간 내에 신분증과 제출서류를 지참해 주민등록상 거주지인 읍면사무소 복지팀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선정기준은 서비스별 우선순위에 따라 결정되며, 선정 대상자는 오는 2월부터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괴산군청 주민복지과(043-830-3373) 또는 읍면사무소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