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TX와 연계, 청주시가 더 발전할 수 있는 구상・계획 마련할 것
의료계 동향 적극 파악, 비상 시 응급의료체계 운영될 수 있도록 대비
정월대보름 맞아 많은 행사 예정ㆍ시민 안전 최우선 강조

【충북·세종 = 서울뉴스통신】 이갑준 기자 =

이범석 청주시장
이범석 청주시장

이범석 청주시장이 “시정 운영에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할 것” 을 주문했다.

이 시장은 19일 임시청사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 보고회에서 “민선 8기 청주시가 특히 중요시하는 게 소통과 공감” 이라며, “현재, 읍면동 주민과의 대화, 청주시선, 정책자문 시민 100인 위원회 등을 통해 정책 과정에 시민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 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민들의 의견이 적극적으로 반영된 시정이 운영될 수 있도록 모든 부서가 더욱더 꼼꼼하게 업무를 추진해주기 바란다” 고 강조했다. 

이어, “업무를 추진할 때는 시민들에게 어떤 영향을 주는지를 충분히 고려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또 시민들이 충분히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특히 중요하다” 고 덧붙였다.

그리고, “지난주 열린 민생토론회에서 윤석열 대통령께서 충청권 광역급행철도(CTX)에 대해 또 강력하게 의지를 밝힌 바 있다” 며, “우리가 CTX와 관련해 협조할 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 협조하고, 또 CTX와 연계해 우리 청주가 더 크게 성장・발전할 수 있는 구상・계획들도 치밀하게 마련해주기 바란다” 고 말했다.

또한, “최근 의대 정원과 관련 의료계 동향을 적극적으로 파악해 비상상황 발생 시 응급의료체계가 운영될 수 있도록 대비해 주기 바란다” 고 말했다.

또한, “이번 주말이 정월대보름이라 우리 지역에서도 많은 행사들이 예정돼 있다” 며, “안전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안전관리 계획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행사를 진행할 때도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을 것” 을 강조했다.

그리고 “최근 남부 지역에 소나무재선충병이 퍼지고 있다” 며, “한 번 감염되면 사실상 치료가 불가능한 만큼 우리 지역에 소나무재선충병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 방지에 총력을 기울일 것” 을 지시했다.

마지막으로, “이번 주 눈과 비가 예보돼 있는데, 취약지역에 대한 점검・관리를 꼼꼼하게 실시해 시민 불편이 생기지 않도록 노력해 달라” 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