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통대, 우진전장 등 친선경기 성료

충주시청 축구동호회가 지역 기업체와 충북도청, 증평군, 음성군 등 도내 지자체와의 친선경기을 통해 적극 소통에 나서고 있다.(사진=충주시청 제공)
충주시청 축구동호회가 지역 기업체와 충북도청, 증평군, 음성군 등 도내 지자체와의 친선경기을 통해 적극 소통에 나서고 있다.(사진=충주시청 제공)

【충북·세종 = 서울뉴스통신】 이동주 기자 = 충주시청 축구동호회가 지역 기업, 관계기관과의 축구 경기를 통해 건강증진 외에도 애로사항 청취, 업무교류 등 적극 소통에 앞장서고 있다.

축구동호회는 지난달 28일 엘리베이터 의장품 제조기업인 우진전장과의 친선경기를 통해 기업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 11월에는 지역 직장인 축구대회인 28회 충주시 생활체육회장배 축구대회에 참가해 에이치그린파워(주), 현대성우캐스팅(주), 사빅코리아(유), 건설기계종사자들과 경쟁하며 준우승을 한 바 있다.

또 한국교통대, 충주구치소, 충주소방서 등 지역 관계기관과의 정기 친선경기를 포함해 충북도청, 증평군, 음성군 등 도내 지자체와의 친선대회 등도 진행했다.

오는 4월에는 현대엘리베이터와의 친선경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강릉시, 공주시, 성남시, 충주시 등 총 4개 도시 공무원들이 참가하는 축구대회를 매년 개최해 지역 간 소통의 모범사례를 선보이고 있다.

정문구 회장(충주시청 홍보담당관)은 “충주시청 축구동호회가 축구를 통해  기업과 관계기관들이 서로 화합하고 배려하는 매개체가 되고 있다”며 “축구가 지역 발전을 위해 각자의 위치에서 더 열심히 뛸 수 있는 재충전의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