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달림이들, 봄날의 부곡온천 관광지와 낙동강변 달려

제18회 창녕 부곡온천 마라톤대회 모습/ 사진제공 창녕군
제18회 창녕 부곡온천 마라톤대회 모습/ 사진제공 창녕군

【창녕=서울뉴스통신】 이진화 기자 = 창녕군 부곡면 일원에서 16일,  개최된 제18회 창녕 부곡온천 마라톤대회가 전국의 달림이 3천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창녕군체육회가 주최하고 경남신문이 주관하며 창녕군이 후원한 이번 대회는 성낙인 군수, 김재한 군의회 의장과 군의원, 정순욱 창녕소방서장, 우기수·이경재 경남도의원, 김보학 창녕군체육회장, 남기동 부곡온천관광협의회장 등 많은 내빈이 참석해 전국에서 찾아온 참가자들에게 환영의 인사를 전했다.

마라톤대회 시작 전부터 부곡가마골풍물단과 치어리더의 축하공연, 행운권추첨 등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며 현장의 분위기를 한층 고조시켰다.

5km, 10km 그리고 하프 코스 부문으로 나눠 개최된 이번 대회 참가자들은 따뜻한 날씨 속에서 부곡온천 관광지와 아름다운 낙동강 변의 정취를 느끼며 가족, 친구, 직장동료들과 함께 즐거운 레이스를 펼쳤다.

이번 대회 경기 결과 5km 코스에서 배성준(남자 일반부), 조현수(남자 학생부), 편혜진(여자 일반부), 김지윤(여자 학생부) 선수가 우승, 10km 코스에서 이재식(남자 청년부), 송영준(남자 장년부), 정순연(여자부) 선수가 우승, 하프 코스에서 박현준(남자부), 류승화(여자부) 선수가 우승을 차지하며 대회의 대미를 장식했다.

한편, 이날 대회의 안전을 책임지기 위해 경상남도경찰청 기동대와 창녕경찰서, 모범운전자회, 해병대전우회, 부곡면자율방범대·청년회, 솔개여단, 창녕군여성자율방범대 등 100여 명의 도로 통제 요원과 안전관리 요원을 투입했다. 창녕소방서와 창녕군보건소에서 의료 인력과 구급차를 배치해 만일에 발생할 수 있는 사태에 대비했다.

또한 창녕군생활개선연합회는 참가자들에게 무료 먹거리를 제공하고, 남지중학교 학생들은 구간별로 급수 지원을 하며 성공적인 대회를 위한 숨은 일꾼으로 톡톡히 활약했다.

한편 성낙인 군수는 참가자들과 함께 5km를 직접 뛰며 “안전사고 없이 무사히 완주해준 전국의 참가자들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라며, “앞으로 대한민국 최초 1호 온천도시다운 명품 마라톤대회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키워드

#창녕군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