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초등 누구나 참여 가능…사전 당일 접수

【부산ㆍ경남=서울뉴스통신】 정상현 기자 = 김해 삼방시장은 오는 22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제4회 어린이 사생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치부와 초등부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주제인 ‘우리가 바라본 삼방시장’을 동시부와 그림부 중 선택해 참가하면 된다.

참가를 희망하면 상인회로 사전 접수하거나 행사 당일 운영본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사전 접수는 이메일(sambang00@daum.net), 방문(김해시 삼안로 227번지 2층) 모두 가능하며 문의는 상인회(070-7670-1007)로 하면 된다.

시상은 △경상남도교육감상(1명) △지역구 국회의원상(3명) △김해시장상(3명) △김해시의회 의장상(3명) △상인회장상(3명)이며 수여는 대회 당일 현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 전원에게 삼방시장 뱃지와 솜사탕, 뻥튀기, 팝콘 같은 추억의 먹거리를 제공한다.

페이스페인팅과 마술쇼 같은 어린이를 위한 부대행사도 마련한다.

이번 사생대회는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공모에 ‘소풍’을 테마로 선정된 삼방시장의 특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안오영 상인회장은 “사생대회를 통해 어린이들이 전통시장과 더욱 친숙해 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어린이들이) 소풍가듯 즐거운 마음으로 전통시장을 방문해 어른이 되어서도 고객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