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정부에 찬물 끼얹고 시장에 부정적 신호 줘"
"부동산으로 돈 벌고 싶으면 사업가 하라"

이재명 지사가 LH 땅투기 의혹에 "GH도 전수조사하겠다"고 밝혔다. [사진=경기도]
이재명 지사가 LH 땅투기 의혹에 "GH도 전수조사하겠다"고 밝혔다. [사진=경기도]

【 경기·남부 = 서울뉴스통신 】 김인종 기자 =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LH 임직원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해 "선의에 기댈 것이 아니라 제도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재명 지사는 지난 3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3기 신도시는 문재인 정부가 집값 안정을 위해 마련한 특단의 공급대책"이라며 이번 사건이 "정부의 정책 의지에 찬물을 끼얹고 시장에 부정적인 신호를 줬다. 공기업의 존재 이유를 망각한 국민에 대한 심각한 배신 행위"라고 말했다.

이어 "발본색원과 분명한 처벌은 당연하다"며 "문재인 대통령이 지시한 전수조사와 함께 경기도 역시 3기 신도시 전 지역과 경기주택도시공사(GH) 및 유관부서를 대상으로 한 전면적인 자체조사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러한 사태를 막기 위해서는 "공직자의 자발적 청렴이나 선의에 기댈 것이 아니라 법으로 제도화해야 한다"고 강조하기도 했다. 주택시장의 첫 단주로 '공직자 부동산백지신탁제'를 도입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지사는 "부동산으로 돈 벌고 싶다면 국민의 공복이 아닌 사업가를 하라는 확실한 시그널을 보내야 한다"며 "부동산 임대사업은 영리 행위이므로 법률상 공직자의 영리행위 금지조항에 따라 규제하는 것이 맞다"고 강조했다.

또, "신뢰가 무너지는 속도는 얻는 속도의 몇 배"라며 "국민의 무너진 신뢰를 회복하는 길은 망국적 부동산 공화국의 현실에 걸맞는 특단의 대책"이라며 글을 마쳤다.

 

이재명 지사가 LH 땅투기 의혹에 대한 글을 남겼다. [사진=페이스북]
이재명 지사가 LH 땅투기 의혹에 대한 글을 남겼다. [사진=페이스북]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