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지사가 최근 발생한 가짜뉴스에 반박하고 있다. [사진=경기도]
이재명 지사가 최근 발생한 가짜뉴스에 반박하고 있다. [사진=경기도]

【 경기·남부 = 서울뉴스통신 】 김인종 기자 = 이재명 지사가 "민주당 내 갈등을 부추기는 근거 없는 낭설과 가짜뉴스가 넘쳐나고 있다"고 말했다. 지난 9일 이낙연 당대표 체제에서 진행된 마지막 당무위원회의에서 좌석 배정을 놓고 신경전을 벌였다는 일부 언론의 보도를 반박한 것이다.

더불어 최근 LH(한국주택토지공사) 직원 땅 투기 의혹 폭로사태의 배후에 이재명 지사가 있다는 음모론도 염두에 둔 것으로 보인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LH 사건을 폭로한 서성민 변호사와 김남근 변호사가 이재명 지사의 측근이라며, 이 지사가 차기 대선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LH 정보를 흘렸다는 가짜뉴스가 나돌고 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이재명 탈당에 의한 4자구도가 펼쳐지면 필승이라는 허망한 뇌피셜이 시작됐다"며 "역사를 보면 멀쩡한 나라가 이간계에 넘어가 망한 경우가 많다. 36계중 이간계가 비용이 적으면서 효과가 높아 지금까지도 가장 많이 이용됐다"고 말했다.

이어 "사적 욕망보다 공익을 우선하는 진짜 민주당원은 원팀 정신을 잃지 않는다. 허위사실로 동지를 음해하고, 사실에 기초한 품격있는 비판이 아닌 욕설과 비방으로 내부 갈등을 일으키는 자들은 이간질을 위해 환복 침투한 간자일 가능성이 많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또, "명색이 언론기관이면서 가짜뉴스로 정치적 균열과 갈등을 초래하며 주권자의 판단을 흐리는 것은 민주주의를 위해 부여된 특권으로 민주주의를 파괴하는 중범죄"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적폐 언론은 공직 부조리만큼이나 민주주의와 국가의 심각한 적"이라며 "재기가 불가능할 정도의 엄중한 처벌과 징벌 배상으로 재발을 막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재명 지사가 "지상 최대의 이간작전이 시작됐다'며 글을 올렸다. [사진=페이스북]
이재명 지사가 "지상 최대의 이간작전이 시작됐다'며 글을 올렸다. [사진=페이스북]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