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서울뉴스통신】 이상숙 기자 = 전국경제인연합회는 9일 법무부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을 8ㆍ15 가석방 대상으로 확정한데 대해 환영의 뜻을 밝혔다.

전경련은 이날 오후 논평을 통해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자유로운 경영활동을 허용해 준 이번 법무부의 결정을 적극 환영한다"고 말했다.

전경련은 "세계는 반도체 패권전쟁 중이며, 코로나19에 따른 경제위기 극복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경제질서 구축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멈춰있는 투자시계를 속히 돌리지 않는다면 인텔, TSMC 등 글로벌 기업과의 경쟁에서 뒤처져 우리 경제의 먹거리를 한 순간에 잃어버릴 수 있다"고 덧붙였다.

전경련은 "이러한 엄중한 상황에서 이 부회장에 대한 법무부 결정은 우리나라가 글로벌 반도체 시장에서 기술적 우위를 점하고, 나아가 새로운 경제질서의 중심에 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이번 조치는 우리경제의 위기극복 및 재도약에 대한 삼성의 견인차 역할을 바라는 국민적 요구가 반영된 것인 만큼, 삼성은 이러한 기대에 부응해 투자와 일자리 창출에 적극 나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앞서 박범계 법무부 장관은 이날 오후 경기도 과천 법무부 청사에서 가석방심사위 종료 후 브리핑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국가적 경제상황과 글로벌 경제환경에 대한 고려 차원에서 이재용 부회장이 대상에 포함됐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