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현대차·SK 등 6개 대기업 靑 초청 간담회… "일자리 창출 기업 몫, 정부는 최대한 지원"
문 대통령 "청년희망온, 청년-기업 상생 전략…기업인 훌륭한 결단에 감사"

문재인 대통령이 27일 청와대에서 열린 ‘청년희망온(ON) 참여기업 대표 초청 오찬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27일 청와대에서 열린 ‘청년희망온(ON) 참여기업 대표 초청 오찬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청와대 제공

【서울 = 서울뉴스통신】 송혜숙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27일 청와대에서 '청년희망온(ON)'에 참여한 삼성, 현대 등 대기업 총수들과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오늘 오찬에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최태원 SK주식회사 회장, 구광모 LG 회장,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 구현모 KT 회장 등이 참석했다.

문 대통령은 "청년들이 코로나로 인해 잃어버린 세대로 주저앉지 않도록 기업인 여러분께서 든든한 힘이 돼 주시기를 바란다"고 모두발언을 통해 이같이 밝혔다.

이어 "정부는 좋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왔고, 또한 제도 교육을 통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고자 노력해 왔다"며 "그러나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기업의 몫이고, 정부는 최대한 지원할 뿐"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는 정부의 고용 창출 프로젝트인 청년희망온에 참여해 향후 3년 간 17만9천개의 청년 일자리 창출을 약속한 6개 대기업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