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신규교사 숨진 채 발견…극단 선택 추정
교장 "억측·댓글 자제 부탁"

서울의 한 초등교사가 교내에서 극단적 선택을 한 가운데, 학교측에서는 해당 교사의 담당 업무는 학교폭력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2023.7.20) / 사진 = 서울뉴스통신 이성현 기자
서울의 한 초등교사가 교내에서 극단적 선택을 한 가운데, 학교측에서는 해당 교사의 담당 업무는 학교폭력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2023.7.20) / 사진 = 서울뉴스통신 이성현 기자

【서울 = 서울뉴스통신】 최정인 기자 = 서울의 한 초등교사가 교내에서 극단적 선택을 한 가운데, 학교측에서는 해당 교사의 담당 업무는 학교폭력이 아니다라고 밝혔다. 

서울시교육청 등에 따르면 올해 서이초에 발령받은 신규 여교사가 지난 18일 교내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타살 정황이 없어 극단적 선택으로 추정되는 상황이다.

사망 원인에 대해서는 즉각 경찰 수사가 시작됐지만, 온라인에서는 '사망한 교사가 학교폭력 업무 담당이었다', '가해자 학생 가족 중 정치인이 있어 압력을 행사했다'는 등 소문이 나기도 했다.

이에 서울 서초구 소재 서이초등학교 권선태 교장은 20일 입장문을 내고 "사망 원인에 대해서는 경찰에서 수사 중에 있지만, SNS나 인터넷 등을 통해 여러 이야기들이 사실 확인 없이 떠돌고 있다"라며 "부정확한 내용들은 고인의 죽음 명예롭지 못하게 하며 많은 혼란을 야기하고 있어 바로 잡고자 한다"라고 밝혔 다.

이어 권 교장은 "고인의 담당 업무는 학교폭력 업무가 아닌 나이스(NEIS) 권한 관리 업무였다"며 "본인이 희망한 업무"라고 설명했다.

또, "SNS에서 거론되고 있는 정치인의 가족은 이 학급에 없을 확인했다"며 "해당 학급에서는 올해 학교폭력 신고 사안이 없었으며, 학교폭력과 관련해 해당 교사가 교육지원청을 방문한 일도 없었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올해 3월1일 이후 고인의 담당 학급의 담임교체 사실이 없다", "담임 학년(1학년)은 본인의 희망대로 배정된 것"이라는 입장도 덧붙였다.

아울러 권 교장은 "이상이 고인과 관련된 정확한 사실"이라며 "무리한 억측과 기사, 댓글 등으로 교사의 명예가 실추되지 않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강조했다.

서이초는 이 같은 사실 확인 내용을 가정통신문인 '서이교육통신'을 통해 이날 전교생 및 학부모들에게 알렸다.

권 교장은 가정통신문에서 "학생들이 받을 수 있는 충격에 대해 적극 지원하고자 한다"며 "필요한 경우 전교생을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실시해 지원이 필요한 학생을 찾아 적극 지원하고자 하며, 관련 상황을 면밀히 파악한 후 다시 안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끝으로 권 교장은 "돌아가신 선생님은 학생에 대한 사랑과 책임감 강한 모습으로 늘 웃으며 성실히 근무하셨다"며 "너무나도 황망하게 우리 곁을 떠난 고인에 대해 깊은 슬픔과 애도를 표하며, 유가족에 대해 마음 깊은 곳에서부터 진심어린 위로를 건넨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