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검찰 수사에 ‘야당 탄압’ 주장 안한 적 있나”
“재난예방, 과학의 영역이지 맹신·이념 영역 아냐”

【서울 = 서울뉴스통신】 신현성 기자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20일 ‘검찰의 정당한 영장 청구에 대해 불체포특권을 내려놓겠다’고 총의를 모은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불체포특권을 겉으로만 포기하는 듯한 꼼수”라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불체포특권을 사수하기로 하면서 겉으로만 포기하는 듯한 꼼수를 부렸다”며 “역시 악마는 디테일에 있다는 것이 다시 한번 확인됐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지난달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국회 본회의장에서 ‘불체포특권을 포기하겠다’고 국민 앞에 선언한 지30여일 만에, 그리고 자당 혁신위원회가 1호 쇄신안으로 요구한 지 25일 만에 결국 불체포특권 포기 선언은 국면 전환용으로 써먹었던 새빨간 거짓말임을 실토할 것”이라고 비판했다.
김 대표는 또 “민주당이 그간 검찰 수사에 대해 ‘야당 탄압’이라는 주장을 안 한 적이 있었나”라며 “당대표의 지방자치단체장 시절 비리와 의혹에 대해 ‘야당 탄압’이라는 억지 주장을 펼치며 그동안 약자 코스프레를 반복해 왔다”고 꼬집었다.
그는 “그런 민주당이 영장 청구의 정당성 여부를 자신들 스스로 판단하겠다고 하니 이런 꼼수가 통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논리 구조가 신기할 정도”라며 “꼼수 탈당을 반복하는 꼼수 정당다운 발상이라고 하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
그는 이어 “특권을 포기한다면서 실제로 특권 사수를 결정한 민주당에 호된 심판이 따를 것”이라며 “민주당은 어차피 혁신에 대한 의지가 없는 것이 재확인된 만큼 민주당 혁신위는 지금이라도 자진 해체하는 것이 옳다”고 덧붙였다.
김 대표는 또 전날 서울 양천구 빗물저류배수시설 방문을 언급하며 “이상기후로 인한 극한의 국지성 호우는 앞으로 더욱 심각해질 것으로 예상되므로 지역마다 지리적 특성을 고려한 홍수피해 방지대책을 철저히 세워야 한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박원순 전 서울시장이 대심도 빗물터널 사업을 전면 백지화했던 사실을 언급하며“재난 예방은 과학의 영역이지 독단적 맹신이나 이념의 영역이 결코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그는 또 “지난 정권에서 중단된 신규 댐 건설을 재개하고, 국민 안전과 직결된 재해예방사업에 대해 환경영향평가를 면제해 사업의 신속성을 제고해야 한다”며 “4대강 사업 이후 방치당했던 지류·지천 정비사업도 본격적으로 다시 시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주말 사이 또다시 많은 비가 내릴 수 있다고 한다. 주변에 위험요소는 없는지 각별히 살펴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힘을 모아야 한다”며 “무정부상태라느니 컨트롤타워 부재라느니 무리한 정쟁을 부추기며 깎아내리기에 급급한 모습은 수해 복구와 피해자 지원, 앞으로 예방대책 마련에 하등의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