法 “증거인멸 우려”…200억원 카드 대금·세금 납부 등에 사용

【서울 = 서울뉴스통신】 김부삼 기자 =‘뚫어뻥’(트래펑) 생산 업체 백광산업의 김성훈 전 대표가 구속됐다.

서울중앙지법 유창훈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20일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횡령) 등 혐의를 받는 김성훈 전 백광산업 대표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한 뒤 “증거인멸의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김 전 대표는 지난 2010년부터 올해까지 회사 자금을 자신과 가족의 신용카드 사용대금이나 세금 납부 등에 사용한 혐의를 받는다. 검찰은 김 전 대표가 횡령한 회삿돈이 약 20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했다.

그는 횡령 사실을 은폐하기 위해 자금을 특수 관계사에 대한 대여금으로 허위 회계처리한 혐의, 특수 관계사에 대한 채무와 허위상계 처리 및 허위 공시한 혐의도 받는다. 또 2020년 회계 담당 임원 박모씨에게 횡령과 관련된 현금의 구체적 출납 경위가 적힌 회계자료를 파쇄하라고 지시한 혐의도 있다.

백광산업은 막힌 배수관을 뚫는 제품 트래펑 제조업체로 널리 알려져 있다. 김 전 대표는 올해 3월 대표 자리에서 사임했다. 이날 오전 법원에 출석하며 그는 별다른 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금융감독원은 지난해 7월 백광산업에 100억원대 횡령 및 허위공시 정황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검찰에 수사 참고자료를 넘겼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