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SH서울주택공사 도시조성부 업무보고 및 대책 회의 가져

고덕비즈밸리 교통소통 종합대책안을 검토하는 박춘선 시의원. /서울시의회 

【서울 = 서울뉴스통신】 이민희 기자 = ‘현장 속으로, 시민 곁으로’,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박춘선 시의원 (강동3, 국민의힘)이 22일 SH서울주택도시공사 업무보고를 받고, 고덕비즈밸리 교통소통 종합대책 마련과 관련된 사항을 꼼꼼히 점검했다.

이날 보고 및 대책 회의에서는 현재 공사와 입주가 동시에 있는 고덕비즈밸리 교통대책을 연내 차질 없이 완료하는 것으로 의견을 모았다.

고덕비즈밸리는 고덕강일1지구의 복합 상업·업무시설이 위치하게 되는 지역이다. 주요 기반시설은 설치 완료되었으나 대다수 필지에서 건축공사가 동시에 진행됨에 따라 도로 혼잡도가 지속적으로 문제시되어 왔다.

박춘선 시의원은 문현섭 구의원과 함께 고덕비즈밸리 현장을 미리 찾아보고 올림픽대로와 연결되는 임시 진출도로 개설 문제 및 건설자재 임시적치, 공사용 차량 정차 등으로 인한 입주기업 종사자와 지역주민의 교통안전 문제 등 해결과제를 살펴보았다.

SH서울주택공사측에서는 지구 내에 필요한 신호 개통, 제방도로 폐쇄 및 도로 연결, 마을버스 개통 등을 연내에 마무리하겠다고 보고했다. 민원 요청이 가장 많았던 동남로~올림픽대로로 연결되는 임시진출도로는 8월1일 개통되어 운영중에 있다. 이와 함께 공사가 함께 진행되어 도로 무단 점용 등으로 제기되는 교통안전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임시주차장을 조성하고 주차단속을 강화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박춘선 시의원은 “고덕비즈밸리는 지역의 상업·업무의 중심 역할을 하게 될 허브 지역으로 현재 진행 중인 공사로 인한 입주기업 종사자, 지역주민의 안전과 편의 대책 마련이 시급했다”라며 “이번에 추진되고 있는 교통소통 종합대책은 교통 혼잡도 개선과 안전 문제에 대한 우선적인 해법이 될 것이다”라는 환영의 뜻을 밝혔다.

이와 함께 SH서울주택도시공사 실무진의 노고를 격려하며 공사가 마무리될 때까지 최선을 다해 살펴 달라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