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YMCA 창립 120주년 기념… ‘치유와 생명복원 후랭키 아트전’ 개최
치유와 생명복원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세계 26개국 300여명 작가들 참가

“지구환경 치유와 생명복원 프로젝트 ‘후랭키 × 글로벌 다오 아트’Global DAO Art‘ 전’“ 서울YMCA 120주년 기념하여 서울 종로 YMCA에서 오는 27일 오후 2시에 개막한다.
“지구환경 치유와 생명복원 프로젝트 ‘후랭키 × 글로벌 다오 아트’Global DAO Art‘ 전’“ 서울YMCA 120주년 기념하여 서울 종로 YMCA에서 오는 27일 오후 2시에 개막한다.

【서울 = 서울뉴스통신】 이성자 기자 =세계적인 디지털 미디어아트 작가인 후랭키(hooranky)가 주도하는 도쿄, 싱가포르에 이어 세번째 특별전시회는 지구의 급격한 기후변화로 폭우와 폭염 등으로 고통받고 있는 세계 각국의 아픔을 같이하고 지구환경 치유와 생명복원의 가치를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지구환경 치유와 생명복원 프로젝트 <후랭키 × 글로벌 다오 아트(Global DAO Art) 전>” 서울YMCA 120주년 기념하여 서울 종로 YMCA에서 오는 27일 오후 2시에 개막한다.

세계적인 디지털 미디어아트 작가인 후랭키(hooranky)가 주도하는 특별전시회 “지구환경 치유와 생명복원 프로젝트 <후랭키 × 글로벌 다오 아트(Global DAO Art) 전>”이 일본 도교, 싱가포르 전시에 이어 세 번째로 창립 120주년을 기념하는 서울YMCA에서 개최된다. 지구의 급격한 기후변화로 폭우와 폭염 등으로 고통받고 있는 세계 각국의 아픔을 같이하고 지구환경 치유와 생명복원의 가치를 알리기 위한 목적으로 열린다.

1903년 10월 28일, 구한말 근대화의 여명기에 독립협회의 전통을 계승한 민족운동체로 창립한 서울YMCA는 지금까지 민족사의 영욕을 같이하여 청소년, 시민, 사회체육, 복지, 평생교육, 국제교류 및 협력 등 다양한 영역에서 한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 최선을 다해왔다.

이번 서울YMCA 특별전은 창립 120주년을 맞이한 대한민국 시민운동의 선구자이며 최초 민족운동단체이며, 1919년 3.1운동의 시발점이 되었던 2.8독립선언 주축이된 서울YMCA가 주최하고 (사)한국스포츠관광마케팅협회, 월드비전, 유네스코 산하 NGO들이 참여한다.

조규태 서울YMCA 회장은 “서울YMCA 창립 120주년을 맞아 기억하고 기념하고 기려야 할 서울YMCA 창립 120주년 기념사업을 통한 축제와 화합으로 온 민족이 하나됨을 갈구한다”고 말했다.

세계적 디지털 미디어아트 거장 후랭키(hooranky)는 “대한민국 시민운동의 선구자인 서울YMCA 120주년 역사의 가치를 계승하는 장소에서 작가로서 사회적 책임감으로 예술로 동참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세계 각국에서 자발적으로 참여한 세계 26개국 아티스트들 300여 명의 작가들이 지구환경 치유와 생명복원의 가치를 동참하고자 온라인 전시로 함께 한다. 서울YMCA 창립 120주년을 맞이하는 장소에서 의미 있는 전시회를 개최하게 되어 지구환경 치유와 생명복원의 메시지가 세계 각국의 시민운동으로 승화되어 세계인들이 지구환경 치유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후랭키(hooranky) 작가의 전시 작품들은 숲, 동물, 해양, 인류, 생명 가치를 알리고 지구환경 위기와 지구 생태계 복원을 주제로 표현한 5점의 작품을 전시하였다. 특별히 전시 시설물들은 국제인증을 받는 친환경 재질과 잉크 및 재활용이 가능한 재질을 사용하여 지구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자 하였다. 전시장에 기온도 에어컨을 설치하지 않고 지구온난화의 심각성을 몸소 느낄수 있도록 차별환된 전시회 운영으로 작품 의미를 체험할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특히 후랭키(hooranky) 작가가 함께하는 글로벌다오아트(Global DAO Art) 온라인 특별전시회는 지구촌 각국 아티스트들이 지구환경 보호에 동참하고자 자발적으로 작품과 함께 관련된 글도 출품하였다. 기후변화로 인한 폭우와 폭염으로 고통받고 있는 세계 각국의 아픔을 같이하고 지구환경보호의 가치를 알리는 뜻깊은 전시회가 될 것이다. "글로벌 다오 아트"의 멤버들은 모든 생명의 존중이 지구환경의 복원을 이룰 수 있다는 희망으로 "글로벌 다오 아트"의 이름으로 환경 복원을 위한 릴레이 전시를 시작한다. 이는 글로벌 DAO 아티스트들이 메타버스의 한 축인 지구 생태계를 복원하고 메타의 가치를 창출한다는 큰 의미가 깃든 예술행위인 것이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