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진년도 함께 해용(龍), 단양읍민 안녕기원 성료
금수산 해맞이 행사’ 성황...가곡면, '고운골' 해맞이

충북 단양군 단양읍은 2024년 새해 첫날 단양생태체육공원에서 새해맞이 단양읍민 안녕기원제를 열었다.(사진=단양군청 제공)
충북 단양군 단양읍은 2024년 새해 첫날 단양생태체육공원에서 새해맞이 단양읍민 안녕기원제를 열었다.(사진=단양군청 제공)

【충북·세종 = 서울뉴스통신】 이동주 기자 = 충북 단양군 단양읍은 2024년 새해 첫날 단양생태체육공원에서 새해맞이 단양읍민 안녕기원제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단양읍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했으며 매년 대성산에서 해맞이 행사를 했으나 안전과 접근성 문제로 올해부터 생태체육공원으로 장소를 변경 개최했다.

오전 7시20분부터 열린 행사는 지역민과 관광객 등 500여 명이 함께했으며 단양문화보존회가 진행했다.

김문근 단양군수, 이점순 단양읍주민자치위원장, 김계현 단양읍장이 의복을 갖춰입고 단양군과 단양읍의 안녕과 행복을 기원하는 안녕기원제를 올렸다.

해맞이 대북·풍물공연 외에도 청룡의 해 기념 포토존, 느린 우체통 편지쓰기, 전통민속놀이 체험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가 열렸다.

단양평강라이온스클럽에서 따뜻한 녹차와 핫팩을 단양읍새마을남녀협의회에서는 떡국을 단양읍청년회에서는 군고구마를 준비해 따뜻한 정을 나눴다.

단양군 적성면은 새해 첫날 적성면민의 화합과 안녕을 기원하기 위해 ‘금수산 해맞이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적성면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했으며 주민과 관광객 등 300여 명이 참여했다.

단양군 가곡면은 갑진년 청룡의 해를 맞아 고운골 새해 해맞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가곡면주민자치위원회가 주최·주관하고 시멘트산업 상생기금 단양기금관리위원회에서 후원했다.

기상 상황으로 밝게 빛나는 청룡의 해가 아쉽게도 뜨지 않았지만 300여명의 가곡면민과 관광객이 현장에서 새해 소망을 빌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