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Q-JAL 등 글로벌 항공사들과 나란히 이름 올려
정시도착률 77.46% 기록

베트남항공 B787
베트남항공 B787

【서울 = 서울뉴스통신】 이민희 기자 = 베트남 국영항공사인 베트남항공이 항공 분석 전문 업체 ‘시리움 (Cirium)’이 선정한 아시아·태평양 지역 정시운항 항공사 순위 9위에 이름을 올렸다.

베트남항공은 순위권에 이름을 올린 유일한 베트남 국적 항공사로, 특히 싱가포르항공, 전일본공수 (ANA), 일본항공 (JAL) 등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항공사들과 함께 나란히 해 항공사의 명성과 신뢰도를 높였다.

지난해 베트남항공은 총 15만674편의 항공편을 운항했으며, 전체 항공편의 정시도착률은 평균 수치인 73.51% 보다 약 4% 높은 77.46%를 기록했다.

올해 1월에 발표된 이 순위 보고서는 공시 스케줄, 정부 기관, 민간 항공국, 항공사, 공항 및 주요 항공사 예약 시스템을 포함, 600개 이상의 실시간 비행 정보를 기반으로 선별된 광범위한 데이터를 토대로 하고 있다.

베트남항공, 아시아 ·태평양 정시운항 항공사 TOP10 선정 /시리움 보고서
베트남항공, 아시아 ·태평양 정시운항 항공사 TOP10 선정 /시리움 보고서

또한, 베트남항공은 고객 서비스 만족도와 품질 향상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해온 결과 지난해 에어라인 레이팅스(Airline Ratings)가 선정한 세계 최고 항공사 TOP 20에 이름을 올렸으며, 월드 트래블 어워즈(World Travel Awards)에서 권위 있는 상을 여러 차례 수상하는 영예를 안기도 했다.

한편, 항공 분석 전문 업체 ‘시리움 (Cirium)’ 은 15년 이상 항공 분석 분야에서 업계를 선두하고 있으며, 강력한 데이터와 분석 기능을 토대로 활동하고 있다.

수십 년간 쌓은 경험과 통찰력을 기반으로 여행사, 항공기 제조사, 공항, 항공사 및 금융 기관을 비롯한 여행의 미래를 논리적이고 정보에 입각하여 결정을 내리며, 글로벌 기업 렐엑스 (RELX)의 자회사 중 하나이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