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경험 쌓아 졸업 후 진로 선택과 취업에 도움”

【경기·중서부 = 서울뉴스통신】 김대운 기자 =성남시는 겨울방학 동안 행정 체험 연수에 참여 중인 대학생 200명을 대상으로 오는 1월 26일 오전 10시 시청 1층 온누리에서 지역의 역사에 관한 교육을 한다. 

이날 교육은 내 고장 성남에 관한 애향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된다. 

교육은 김명섭 단국대 동양학연구원 교수 겸 위례역사문화연구소 연구실장이 맡는다. 

한성백제 500년을 품은 성남의 역사에 관해 이야기하고, 남한산성 축성과 고전 작품 속 남한산성을 살펴보는 시간을 갖는다.

하남 위례성에 도읍한 백제 온조왕, 신라시대 성남(한산주)의 개척자 김무력 장군, 일제 강점기에 광주·용인·안성에서 일본군과 맞서 싸운 남상목 의병장, 1919년 3.1운동 당시 독립운동을 주도한 한순회 신간회 광주지회장 등 성남과 관련된 역사적 인물을 재조명한다. 

6·25 전쟁과 민주화 운동 등 근·현대사 속 성남시의 모습도 짚어보며 지역에 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인다.

이번 행정 체험 대학생들은 성남시에 주소를 둔 이들로, 공개 모집 절차로 선발(경쟁률 1.75:1)돼 이달 3일 시청, 구청, 동행복지센터 등에서 배치됐다. 

다음 달 21일까지 34일간 각 부서에서 오전이나 오후에 하루 3시간씩 행정 업무를 체험하고서 하루 3만5880원의 연수 수당을 받는다.

시는 대학생들이 행정기관에서 지역 역사·문화 교육과 함께 다양한 경험을 쌓아 졸업 후 진로 선택과 취업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