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강기영의 ‘끝내주는’ 애드리브가 보는 재미를 더하고 있다. / 사진 = 나무엑터스 
배우 강기영의 ‘끝내주는’ 애드리브가 보는 재미를 더하고 있다. / 사진 = 나무엑터스 

【서울 = 서울뉴스통신】 최정인 기자 = 배우 강기영의 ‘끝내주는’ 애드리브가 보는 재미를 더하고 있다.

적재적소에 애드리브를 구사해 캐릭터의 매력을 한층 업그레이드하는 배우 강기영이 JTBC 수목드라마 ‘끝내주는 해결사’(극본 정희선/ 연출 박진석)에서 역시 센스 넘치는 애드리브로 극을 풍성하게 채워가고 있다.

강기영은 동기준이 9년 만에 비즈니스 파트너로 재회하게 된 옛 연인 김사라(이지아)에게 적극적으로 자신의 감정을 드러내지만, 자꾸만 자신에게 거리를 두려는 사라와 가까워지는 과정에서 찰진 애드리브를 선보였다.

3화에서 사라가 헤어진 시간 동안 기준의 생각이 아예 안난 것은 아니라고 말하자, 기준이 입꼬리를 주체하지 못하는 장면에서 강기영은 사라도 자신을 생각했다는 사실에 기쁜 기준의 모습을 몇 번이고 뒤돌아보며 말을 곱씹는 애드리브를 더해 인물의 심리를 더욱 명쾌히 드러냈다.

또한 사무실에서 반말하지 말라는 단호한 사라에게 여기는 사무실이 아니라며 장난기 가득한 표정으로 “응 사라야”라고 재치 있게 애드리브를 던져 점점 부드러워지는 두 인물의 관계를 그렸다.

4화에서 자신의 차에 남아있는 사라의 옷을 돌려주기 위해 전화를 거는 장면에도 강기영의 깨알 같은 애드리브가 숨어있다. 원래 타던 차가 사라의 납치 소동으로 인해 망가져 솔루션의 대표 손장미(김선영)에게 새 차를 받게 된 기준은 차에 타자마자 냄새를 맡으며 “아, 새 차 냄새”하고 기분 좋은 미소를 띤다.

이 대사는 본래 없던 대사로, 이로 인해 앞선 에피소드와 연결고리를 만들어내는 사소하지만 디테일한 센스를 발휘했다. 

이처럼 강기영은 드라마 안에서 크고 작은 애드리브들로 ‘동기준’을 마성의 인물로 만들어가고 있다.

그는 여러 인터뷰를 통해 “현장이 즐거워야 시청자들도 고스란히 그 행복을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던 그의 연기 철학처럼 강기영은 현장에서 감독, 배우, 스태프들과 시너지를 내며 이와 같은 센스만점 애드리브를 탄생시켰다.

그 밖에도 말맛이 있는 쫀득한 대사들과 시원시원한 생활형 액션 연기, 여기에 설렘을 안기는 다정한 눈빛 연기 등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그가 채워갈 ‘동기준’의 매력의 한계는 어디까지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강기영 주연의 JTBC 수목드라마 ‘끝내주는 해결사’ 10화는 오늘 저녁 8시 50분에 방송된다. 

사진 = 나무엑터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