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사진= 서울뉴스통신 DB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사진= 서울뉴스통신 DB

【서울 = 서울뉴스통신】 신현성 기자 =국민의힘은 18일 더불어민주당의 범야권 통합비례정당 '더불어민주연합'의 4·10 총선 비례대표 후보 명단 공개와 관련 "결국 내란음모죄로 해산된 통합진보당의 후예이자 종북·반미 성향의 진보당이 추천한 후보 3인이 모두 당선권에 들어오게 됐다"라고 힐난했다.

박정하 중앙선거대책위원회 공보단장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이같이 언급하며 "민주당 위성정당인 더불어민주연합이 발표한 30명의 비례대표 명단은 참담함 뿐"이라며 "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대한민국을 위협하는 세력들의 '아묻따'(아무것도 묻지도 따지지도 않는다) 연대" 덧붙였다.

그는 "또 국가보안법 위반 혐의 수배자, 전 민주노총 간부, 헌정사 최초 위성정당 비례대표 재선 도전자, 국보법 폐지 주장 인사 등 그 면면이 하나같이 화려하다"며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자신의 방탄을 위해 준연동형 비례대표 유지를 결정한 덕에, 자력으로 당선이 불가능한 종북 세력들의 원내 입성이 가능하게 된 것"이라고 했다.

이어 "이재명 대표와 대한민국을 위협하는 세력들과의 '아묻따' 연대로, 비례대표는 그 취지를 잃고 야합과 밀실 나눠먹기가 난무한 '그들만의 리그'로 전락했다"고 날을 세웠다.

또한 "여기에 '꼼수' 비례대표의 불씨를 키운 조국혁신당의 행태는 무안무치 그 자체"라고도 꼬집었다.

이어 "음주·무면허운전 4범, 징역형 선고 후 불출마 선언을 번복한 의원, 불법 감찰 의혹으로 해임된 검사, '김학의 불법 출국 금지' 사건으로 재판을 받는 인물 등이 모여 있어, 그야말로 '피고인 도피처', '복수혈전의 장'이라는 말을 방불하게 한다"고 했다.

그는 "이대로라면 국민들은 지난 4년 내내 자질 논란으로 존재만으로도 스트레스를 유발한 제2의 윤미향, 최강욱, 김의겸 의원보다 더한 상황을 목도하게 될 것"이라며 4월 10일, 현명한 국민들의 선택으로 반드시 막아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