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19일 오후 서울 동작구 남성사계시장에서 나경원, 장진영 동작구 출마 후보들과 함께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2024.03.19.) / 사진 = 공동취재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 겸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19일 오후 서울 동작구 남성사계시장에서 나경원, 장진영 동작구 출마 후보들과 함께 시민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2024.03.19.) / 사진 = 공동취재 

【서울 = 서울뉴스통신】 신현성 기자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19일 4·10 총선 격전지인 서울 동작구를 찾아 장진영 동작갑 후보와 나경원 동작을 두 후보의 지원사격에 나섰다.

한 위원장은 이날 오후 서울 동작구 남성사계시장을 찾아 "오늘부터 22일 동안 여러분을 위한 승리를 위해 서서 죽겠다는 각오로 절실하게 뛸 것"이라며 "그 처음을 이곳 동작에서 시작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저희는 전진하고 미래를 보는 세력이다. 저희를 선택해달라. 저희가 진짜 잘할 수 있다. 동작의 미래를 저희가 책임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저희는 전진하고 미래를 보는 세력이다. 저희를 선택해달라"며 "저희가 진짜 잘할 수 있다. 동작의 미래를 저희가 책임지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나경원 동작을 후보는 "방탄 세력, 범죄자 도피 세력에게 대한민국을 맡길 수 없다"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국민의힘의 손을 잡아 달라. 동작과 대한민국을 지켜달라"고 호소했다.

장진영 동작갑 후보도 "동작갑은 지난 20년 동안 민주당 독점 지역이었다. 너무나 뒤떨어지고 변화가 없다는 주민들의 원성이 높다"며 "한 위원장, 나 후보와 함께 한강 벨트 중심인 동작구를 탈환하겠다"고 다짐했다.

이날 빨간 야구점퍼 차림으로 나타난 한 위원장은 나 후보 및 장 후보와 함께 시장을 돌며 시민들과 인사를 나눴다. 찐만두 집에서 만두를 구매해 후보들과 나눠 먹기도 했다.

지지자들이 한 위원장과 나 후보 등을 연호하자, 한 위원장은 '저희가 진짜 잘하겠다' '고맙다'며 악수를 하고 사진을 찍었다.

동작갑은 장진영 후보와 친명(친이재명)계 핵심인 김병기 민주당 의원이 치열하게 경쟁 중이다. 동작을은 나경원 전 의원과 경찰 출신 류삼영 전 총경의 신경전이 계속되고 있다.

장진영 후보는 ▲노량진 일대 대규모 복합개발 및 대형마트 유치 ▲수해방지 위한 대심도터널 신설 등을, 나경원 후보는 ▲교육특구 동작 ▲사통팔달 동작 등을 주요 공약으로 내걸었다.

한강 벨트는 이번 총선의 승패를 좌우할 핵심 승부처로 꼽힌다. 국민의힘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4·10 총선 중앙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 및 공천자대회를 열고 선거체제로 전면 전환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