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세종 = 서울뉴스통신】 이서진 기자 = 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은 19일, 도내 한 초등학교를 방문하여 일선 학교 현장의 감염병 예방 대응체계 및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학교 및 교육지원청 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하여 이루어졌다.

이번 현장 점검은 최근 도내 학교에서 장염 등의 감염병이 발생함에 따라 학교 감염병 관리체계를 확인하고 신학기 감염병 감시체계 강화를 위하여 실시했다.

충북교육청은 지난 2월말 「2024~2028년 학교 감염병 예방 종합대책」을 수립하고 ▲신학기 홍역, 수두 등 감염병 예방 교육자료 안내 ▲2024년도 초․중학교 입학생 감염병 예방접종 확인 ▲학교 내 대응체계 구축 및 감염병 예방교육 ▲방역 물품 비축물량 확보 ▲환기 및 교내 소독의 분야에서 학교별 자체 점검을 실시하게 하는 등 학교 감염병 예방․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앞으로, 충북교육청은 학교 내에서의 적극적인 감염병 예방 및 대응체계를 강화하기 위하여 교육지원청과 현장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윤건영 교육감은 “감염병 예방관리를 강화하여 학생과 교직원을 보다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서, 학교 감염병 예방 위기․대응 매뉴얼에 따라 감염병 유행 시 체계적으로 대응하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