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물의 여왕' 김지원이 롤러코스터 같은 캐릭터의 감정선을 밀도 있게 그려냈다. / 사진 = tvN '눈물의 여왕' 방송 갈무리
'눈물의 여왕' 김지원이 롤러코스터 같은 캐릭터의 감정선을 밀도 있게 그려냈다. / 사진 = tvN '눈물의 여왕' 방송 갈무리

【서울 = 서울뉴스통신】 최정인 기자 = 배우 김지원이 롤러코스터 같은 캐릭터의 감정선을 밀도 있게 그려냈다. 

김지원은 지난 23일, 24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눈물의 여왕' 5회, 6회에서 '홍해인'이 느끼는 다양한 모양의 감정을 섬세하게 연기하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멀어졌던 해인(김지원 분)과 현우(김수현 분)의 관계가 용두리에서 한 발자국 가까워졌다. 서로를 애틋하게 생각하는 마음이 가닿았고, 해인은 어색하지만 설렘을 느꼈다. 하지만 설렘도 잠시, 해인은 '난 해인이 자면 들어가려고'라고 말하는 현우의 말에 상처받았고 섭섭한 마음에 다시 차갑게 돌아섰다. 

결국 해인은 치료를 위해 혼자 독일로 떠났고, 당장은 치료할 수 없다는 의사의 말에 낙담했다. 이때 눈앞에 나타난 현우를 보고 "그냥 계속 당신이랑 집에 가고 싶다는 생각을 했어"라며 억눌러왔던 감정을 솔직하게 쏟아내는 해인의 모습은 시청자들의 눈시울을 붉혔다. 

해인과 현우는 신혼여행을 회상하며 독일 곳곳을 걷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이 가운데 해인의 환각 증상은 더욱 심하고 빈번해졌고, 해인은 자신을 걱정하고 응원해 주는 현우에게 점점 의지하게 됐다. "유언장이 있어. 당신한테 한 푼도 안 가. 그런데 고칠 거야"라는 말로 그 마음을 표현했다. 

그러나 이혼신청서를 본 해인의 마음은 또 한 번 바닥으로 떨어졌다. 해인은 혼란스러운 눈빛으로 "아니라고 해, 모르는 거라고 해!"라고 말하며 안타까움을 더했다. 

김지원은 마치 롤러코스터처럼 변하는 캐릭터의 감정선을 촘촘하고 밀도 있게 연기하며 몰입감을 높였다. 김지원의 눈빛은 폭넓은 감정에 설득력을 부여했다. 3년 차 부부지만 어색한 설렘, 서운함 등의 감정을 대사 없이 눈빛만으로 표현했다. 극의 말미 이혼신청서를 보고 느껴지는 복합적인 감정을 오롯이 담아낸 연기는 한시도 눈을 뗄 수 없었다. 특히 세상이 무너진 듯한 배신감, 절망, 분노가 녹아있는 김지원의 애절한 열연은 '역시 김지원'이라는 감탄을 자아냈다. 

한편, 김지원이 출연하는 tvN 토일드라마 '눈물의 여왕'은 매주 토, 일 밤 9시 20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