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추진단 정기회의 및 캠페인 개최

【경기·남부 = 서울뉴스통신】 김인종 기자 = 고용노동부 경기지청(지청장 강운경)과 안전보건공단 경기지역본부(본부장 송석진)는 국민의 안전의식 고취와 사회 전반의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안전문화 실천추진단(추진단장 경기지청장)'을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28일 코트야드 메리어트 수원 호텔에서 1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올 한해 안전문화 확산 추진방안을 중점 논의하였으며, 「마이 세이프티 룰 등 3대 안전캠페인」, 「안전문화 실천 서약」, 「안전문화 합동 캠페인 및 부스운영」, 「지역안전보건포럼」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이행하기로 약속하였다.

또한, 지난 1월 27일부터 상시근로자 5인 이상 50인 미만의 중소기업까지 중대재해처벌법이 전면 시행됨에 따라 중대산업재해 예방의 핵심 요소인 안전보건관리체계를 자가 진단하고 지원하는 사업인 「산업안전 대진단」을 적극 홍보하고자 정기회의에 앞서 가두 캠페인도 함께 진행하였다.

추진단장인 강운경 고용노동부 경기지청장은 “중대재해 획기적 감축은 사회구성원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안전문화가 정착되어 안전을 ‘법과 규제’가 아닌 ‘당연한 가치’로 인식할 때 비로소 가능하다”면서, “사회전반의 안전의식이 고양될 수 있도록 안전문화 실천 추진단이 지속적이고 다양한 현장 중심 활동을 이행하자”고 강조했다.

송석진 안전보건공단 경기지역본부장도 “금년도에 안전문화 실천추진단이 확대·운영되는 만큼 폭넓은 활동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