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센터, 3일 경기과기대 세미나실에서
이번 세미나는 도내 중소기업 창업 1세대의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됨에 따라, 원활한 가업승계를 통해 평생 일궈놓은 기업의 고유기술 및 경영노하우를 2세대 경영자에게 전수해 지속적인 사업 영위와 효율적으로 가업승계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중소기업중앙회 설문조사에 따르면 현재 중소기업 CEO 87,1%가 가업승계 계획 및 의향을 보이고 있으나, 가업승계 의향이 있는 중소기업의 19.5%만이 후계자에 대해 승계를 진행 중이며, 44.6%는 별다른 대책이 없는 실정이다.
또한 가업승계 주요 애로요인으로는 과중한 조세부담이 78.2%로 가장 큰 애로사항이며, 가업승계 시 부과되는 상속세 및 증여세를 납부하기 어려운 주된 이유는 현금 등 납부에 필요한 기타자산 부족이 48.6%이며, 상속·증여세 부담으로 경영난에 봉착할 것으로 78.7%가 판단하고 있다.
이러한 중소기업의 가업승계에 대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마련된 이번 세미나 주요강연 내용은 ▲국내외 시장동향과 집중투자섹터, ▲가업승계의 중요성 및 성공플랜 수립과 최적의 절세전략, ▲CEO퇴직 플랜전략 등이며, 이와 별도로 개별맞춤 법무·세무관련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경기중기센터 관계자는 “가업 승계에 대한 전문 세미나가 부족한 실정이라 기업인들이 많은 관심을 갖는 것 같다”며 “이번 강연 뿐 아니라 경기중기센터를 활용하면 법무·세무 컨설팅을 받을 수 있으므로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중기센터 서부지소(070-7116-481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snakorea.rc@gmail.com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