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사단법인 여성정책연구소(이사장 김해자) 주관으로 괘법동 사상여성인력개발센터(지하철 2호선 사상역 1번출구)에서 12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38기 여성정치교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여성정치교실은 ‘시민의식이란?’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며 2012년 총선과 대선을 앞두고 정치에 입문을 희망하는 분들을 위해 다양한 강좌가 마련되어 있다.

12월 13일에 김병래 전 KBS 부산방송총국 아나운서 국장의 ‘정치스피치 어떻게 할 것인가?’ 장호선 서진인테리어필름 대표의 ‘마이크로 크레디트 활용 성공사례’ 강의를 시작으로, 14일에는 장제원 국회의원의 ‘국회의원의 하루’, 김태완 동의대 정치외교학과 교수의 ‘한미 FTA와 국제정치’ 강좌가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15일에는 안철현 경성대 정치외교학과 교수의 ‘시민의식이란?’ 강좌와 함께 의정모니터링 평가회가 열릴 예정이다.

강의 시간은 오후 2시부터 5시 30분까지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여성정책연구소 홈페이지(http://www.womenpolicy.org)의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전화(☎809-6182~3)로 문의하면 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정치교실이 정치에 관심 있는 차세대 여성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하고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snakorea.rc@gmail.com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