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발전연구원과 강원언론학회에서는 31일 오후 도청 별관 회의실에서 지역언론의 건전한 발전 기반 조성과 지역언론의 품질향상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방안을 모색 하고자'강원지역언론 활성화를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토론회에는 학계, 전문가, 언론인, 공무원 등 100여명 참석 했다. 토론회는 정연구 한림대 언론정보학부 교수의 사회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홍성구 강원대 신문방송학과 교수는 ‘지역언론 활성화의 정당성 과 강원언론의 현황’이라는 주제를 발표했으며 이용성 교수(한서대, 전 지역신문발전위원회 위원)는 ‘지역언론 활성화를 위한 자치단체의 지원방안’의 주제를 발표했다.

또한, 김근성(강원기자협회 회장), 오석기(강원일보 문화부장), 강병로(강원도민일보 뉴미디어부장), 노기영(한림대 언론정보학부 교수), 김창식(지역언론공정성강원위원회 위원), 오원집(지역신문 발전위원회 주간지선성사협의회장) 등이 토론자로 참여 지역언론 활성화를 위한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앞으로 본 토론회 및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한 지역언론이 지역사회발전을 위하여 본연의 기능을 다할 수 있도록 지역언론의 한계를 보완 할 수 있는 지원체제 구축은 물론 건전 언론인 양성을 위한 지원 제도를 마련해 나갈계획이며 지역사회의 다양한 정보와 의견들이 지역민에게 제대로 알려져 지역사회 문제를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이 될 것으로 기대 되고 있다.

snakorea.rc@gmail.com

·

저작권자 © 서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